대구문화예술회관, 연극 '더 드레서'로 전쟁 속 희극과 비극의 향연 선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6:46:10
  • -
  • +
  • 인쇄
배우와 드레서, 예술을 향한 두 사람의 불멸의 여정
▲ 연극 로 전쟁 속 희극과 비극의 향연

[뉴스스텝] 대구문화예술회관은 기획공연 연극 ‘더 드레서’를 11월 28일, 29일 오후 7시 30분, 11월 30일 오후 2시에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선보인다.

해당 작품은 영국 극작가 로널드 하우드의 대표작으로, 전쟁의 혼란 속에서도 무대를 지키기 위해 분투하는 연극 배우와 그의 드레서의 이야기를 다룬다.

연극 ‘더 드레서’는 영화 ‘피아니스트’, ‘잠수종과 나비’, ‘오스트레일리아’의 작가 로날드 하우드(Ronald Harwood)의 희곡을 원작으로 하며 작가가 셰익스피어 전문 극단에서 5년간 의상 담당자로 일하며 겪었던 일들을 모티프로 했다.

극은 2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영국, 227번째 ‘리어왕’ 공연을 준비하던 중, 막이 오르기 직전 대사를 잊어버린 ‘선생님(Sir)’과 16년 동안 그의 ‘드레서’로 함께해 온 ‘노먼’과 설상가상 징집으로 인해 턱없이 부족한 앙상블, 그리고 공습경보가 울리는 상황에서도 공연은 계속되어야 한다는 믿음으로 스태프들이 분주한 모습을 보여준다.

극중극 무대로 선보이는 셰익스피어의 ‘리어왕’을 통해 후회로 점철된 인물 ‘리어’와 흐릿해지는 기억 앞에서 후회를 회복할 시간이 부족한 인간 ‘선생님(Sir)’이 비슷한 감정선을 그리며 작품의 흥미를 높인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 ‘오! 당신이 잠든 사이’, ‘금발이 너무해’, ‘형제는 용감했다’, 영화 ‘정직한 후보’ , ‘김종욱 찾기’ 등 다수의 작품에서 연출과 극작을 도맡은 장유정 감독이 연출을 맡으며 초연과 재연에 이어 또 한 번 호흡을 맞춘다.

9살의 어린 나이부터 현재까지 59년의 인생을 연기와 한 몸처럼 살아가고 있는 배우 송승환이 ‘선생님(Sir)’역을, 선생님과의 호흡을 자랑할 ‘노먼’의 캐릭터는 배우 오만석과 김다현이, ‘사모님’역으로는 배우 양소민, ‘제프리’역에는 배우 송영재와 유병훈이, ‘맷지’역에는 이주원, ‘옥슨비’역에 임영우가 캐스팅되어 무대에 오른다.

김희철 대구문화예술관장은 “전쟁의 혼란 속에서도 예술의 빛을 잃지 않으려는 인간의 투쟁과 헌신, 그리고 삶의 애환을 유머와 감동으로 풀어낸 이번 공연은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며, “최고의 배우들이 만들어 내는 진정성 있는 연기를 많은 관객분들이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11세 이상(2013년생 포함 이전 출생자) 관람가로 입장료는 R석 6만 원, S석 4만 원, A석 3만 원, H석 2만 원이며, 예매는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daeguartscenter.or.kr)와 전화(대구문화예술회관 ☎053-430-7665/인터파크 콜센터 ☎1544-1555)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