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수 마포구청장, 문화광장으로 재탄생한 홍대 레드로드 축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8 16:56:10
  • -
  • +
  • 인쇄
▲ 레드로드 R1~R2 기반시설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27일 오후, 홍대 레드로드 R1 여행무대에서 열린 ‘레드로드 R1~R2 기반시설 준공식’에 참석했다.

‘레드로드 R1~R2 기반시설 개선공사’는 2022년 8월에 열린 ‘구청장과 함께하는 정책대화’에서 제시된 공약사업 중 하나로, 홍대 관광특구의 중심지인 레드로드 R1~R2(걷고싶은거리)를 정비하여 관광객의 안전과 편의를 증진하고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진행된 사업이다.

이날 준공식은 지역 구의원과 상인회, 주민 등 4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56사단 군악대의 행진과 댄스공연, 레드로드 주제곡 독창 공연, 이재용 아나운서의 개회 선언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다.

이후 박강수 마포구청장의 인사말과 감사패 전달식, 준공식 퍼포먼스, 군악대와 댄스팀 CSM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보행을 방해하는 대형 석재화분과 양쪽 상권을 단절시키는 공간을 개선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했다”라며 “사람과 문화, 예술의 향기가 넘쳐나는 레드로드를 많이 찾아주시길 바라며, 마포구는 365일 쾌적한 홍대 레드로드를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준공식 이후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5월 문을 열 레드로드 발전소와 R1, R2 구역을 방문해 시설과 거리환경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마포구는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브레이킹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기념하고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취지의 ‘2024 비보이 세계로, 레드로드 국제 스트리트 댄스 페스티벌’을 4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레드로드 R1~R6 전 구간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