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6:35:03
  • -
  • +
  • 인쇄
▲ 의원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의회는 27일 스포츠과 소관 태백 휴 전지훈련센터 조성 사업, 함태체육관 리모델링 사업, 36홀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볼링경기장 증축 조성사업에 대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자 의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고재창 의장은 태백 휴 전지훈련센터 조성사업과 관련하여“일자리창출 등 지역경기활성화에 사용되어야 하는 지역소멸대응 기금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으며, 당초 계획했던대로 도기금을 활용하여 사업을 추진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여 줄 것”과 그리고“예산을 확보한 후 사업이 지연되는 경우 예산편성이 필요한 다른 사업들이 추진되지 못하는 부분을 지적하며 예산이 확보되는 경우 사업을 조속하게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김재욱 부의장은 파크골프장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사업 부지 선정 시 시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한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며, 부지가 선정되는 경우 내용을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충분히 홍보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심창보 의원은 구 함태초등학교 진입도로 보수와 관련하여 “정확한 안전진단을 거쳐 단순 보강이 아닌 하부 보강을 통한 근본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마련하여 줄 것”과 파크골프장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부지 선정에 대하여 다양한 사업대상지를 검토하여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최적의 장소에 파크골프장이 설치되도록 하여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정연태 의원은 태백 휴 전지훈련센터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전지훈련센터 내 스크린 파크골프장 시설을 설치하는 대신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고 필요한 시설을 검토하여 설치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최미영 의원은 36홀 파크골프장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되지 않도록 파크골프장 조성이 지연되지 않고 조속히 준공하여 줄 것과 공사 내용을 시민들이 투명하게 알 수 있도록 하여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홍지영 의원은 스포츠과에서 추진하는 사업들과 관련하여 “사업 추진 전 사업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통해 우리 시에 적합하고 현실성이 있는 사업을 추진하여 지방소멸대응기금, 폐광지역개발기금이 무분별하게 사용되지 않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경숙 의원은 볼링경기장 증축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사업이 많이 지연되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으며 예산 규모가 큰 만큼 볼링경기장을 증축하는 방법 외에 신설하는 방식도 검토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주민 ‘가까운 민원’ 실현

[뉴스스텝] 청양군이 ‘국민행복민원실’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민원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군은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정산농협과 화성농협에 신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그동안 일부 지역은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와의 거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함안군, 2025년 하반기 퇴직 및 퇴직준비교육자 퇴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마무리하는 퇴직공무원들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임식은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시간

함안군, 군민 생활 안정 위해 2026년 ‘함안사랑상품권’ 발행

[뉴스스텝] 함안군은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함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권 발행은 소비 촉진을 넘어 군민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배려해 선구입 제도를 도입하고, 지류·카드·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권을 발행해 전 세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