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청년꿈터, 청년 대상 ‘정장 무료 대여 사업’ 확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6:40:36
  • -
  • +
  • 인쇄
청년들의 도전과 시작 응원…토요일까지 운영 연장·여름용 하복 정장 도입
▲ 광양청년꿈터, 청년 대상 ‘정장 무료 대여 사업

[뉴스스텝] 광양시는 청년들의 구직활동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광양청년꿈터에서 운영 중인 정장 무료 대여 사업 ‘청년 감동 날개’가 2025년 하반기부터 확대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 감동 날개’는 면접 등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경제적 부담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으로, 지난 2024년 2월 사업 시작 이후 꾸준히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실효성을 입증해 왔다.

올해부터는 평일 방문이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운영일을 토요일까지 연장하고, 대여 목적도 면접 외에 결혼식·장례식 등 경조사 참석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여름철 정장 수요를 반영해,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하복 정장을 다양한 사이즈로 새롭게 갖췄다.

대여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45세 이하 청년이다.

대여 품목은 남성용(재킷, 바지, 셔츠, 벨트, 넥타이)과 여성용(재킷, 치마, 바지, 블라우스) 정장이며, 다양한 체형을 고려한 치수별 정장이 마련돼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광양청년꿈터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 후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운영일 및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대여를 경험한 한 청년은 “면접용 정장을 한 번 입자고 사기엔 부담이 컸는데, 덕분에 실속 있게 준비할 수 있었고 면접 결과도 좋아 감사드린다”며 “친구 결혼식에도 정장을 빌려 입을 수 있어 실생활에 유용하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청년 감동 날개는 단순한 정장 대여를 넘어, 청년들의 도전과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사업”이라며 “더 많은 청년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유연하게 개선하고, 실제로 필요로 하는 부분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