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지역화폐 할인, 농가 지원… 장성군, 민생안정대책 추진 ‘속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6:40:54
  • -
  • +
  • 인쇄
1월 카드형 상품권 15%, 카드‧종이형 구매한도 100만 원 상향
▲ 장성군 지역화폐 할인, 농가 지원… 장성군, 민생안정대책 추진 ‘속도’

[뉴스스텝] 장성군이 탄핵정국으로 위축된 서민경제 부양을 위해 팔을 걷었다.

앞선 17일 확대간부회의에서 김한종 장성군수가 군민 일상회복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지시한 이후, 적극 행정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군은 내년 1월 한 달간 지역화폐 장성사랑상품권 할인율과 개인 구매한도를 상향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카드형 상품권 할인율을 15%로 높이고, 개인 구매한도도 카드 · 종이형 합산 100만 원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지역 내 소비 진작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카드형 상품권은 휴대전화 앱 ‘지역사랑상품권 착(chak)’을 설치한 뒤 카드를 발급 · 충전해 사용한다.

종이형 상품권은 농협, 광주은행, 신협 등 지역 내 23개 판매대행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종이형 상품권의 경우 종전과 동일한 10% 할인율이 적용된다.

쌀값 하락으로 어려운 농업인 지원도 펼친다.

군은 18일 지역 내 5009농가에 20억 7700만 원 규모 벼 경영안정대책비를 신속 지급했다.

20일에는 전략작물직불금 1430농가 14억 5100만 원, 23일 친환경직불금 446농가 1억 8400만 원을 차례대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관광수요 감소, 골목상권 침체 등 예측 가능한 다양한 리스크를 분석해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며 “민생 어려움을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장성군은 김한종 군수 지시에 따라 내년 3월까지 ‘긴급 지역맞춤형 민생안정화대책’을 수립 ·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