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치매안심센터, 농업치유 힐링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6:35:29
  • -
  • +
  • 인쇄
복숭아 농장에서 뜻밖의 하루를 만나다
▲ 영천시 치매안심센터는 6일, 별빛농부 체험농장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농업치유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뉴스스텝] 영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6일 농촌교육농장으로 지정된 별빛농부 체험농장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농업치유 힐링프로그램 ‘복숭아 농장에서 뜻밖의 하루를 만나다’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마와 무더위로 외부 활동이 줄어든 치매 환자와 돌봄 가족들에게 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환자와 가족 등 25명은 별빛농부 체험농장에서 복숭아를 이용해 복숭아청을 직접 만들며 자기돌봄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차담회를 통해 치매 환자의 가족이 느끼는 부담감을 이야기하고, 적절하게 대응하는 방법들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치매 환자를 돌보는 일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매우 힘든 일이다. 치매 가족의 돌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 봉대산성, 국가유산청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선정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해제면 봉대산성이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은 역사문화권 내 매장유산의 학술·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발굴 완료 후 국가유산의 보호와 안전관리, 활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6년부터 추진되는 사업이다.무안 봉대산성에서는 성벽과 치, 성 내부 건물지와 집수정 등

이완섭 서산시장, 해미중학교 진로 특강 진행

[뉴스스텝] 이완섭 서산시장이 20일 해미중학교 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특강은 ‘세상의 중심은 나 자신이다’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조언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이 시장은 “작은 눈덩이가 굴러가 큰 눈사람이 되듯, 작은 꿈이라도 품고 키워가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을 믿고 가능성에 한계를 두지 말아야 한다”

대구 수성구의회,“수성구 관용차량 보험, '다이렉트 시대' 역행…행정 비효율로 연 2천만원 낭비”지적

[뉴스스텝] 박새롬 대구 수성구의원이 제273회 2차 정례회 행정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성구 관용차량 자동차보험 계약이 예산절감 흐름에 역행하는 '보험설계사 중심'의 관행적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비판을 제기했다.수성구의 올해 관용차량 보험 현황에 따르면, 본청, 자원순환과, 보건소 차량 총 151대가 모두 보험설계사를 통해 계약됐으며 총 보험료는 1억 813만원에 달한다.그러나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