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5년 이‧통장협의회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9 16:40:40
  • -
  • +
  • 인쇄
27일부터 28일까지 경주서 소통과 화합의 시간 가져
▲ 청주시, 2025년 이‧통장협의회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경주시 일원에서 43개 읍‧면‧동 이통장협의회장 및 사무국장 86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 최일선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행정기관과 지역 주민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이‧통장의 화합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첫날 행사는 시상식, 역량강화 및 힐링 특강, 소통과 화합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은 그간의 공적을 인정받아 장영금 협의회장(용암2동) 등 4명이 청주시 모범시민 표창을, 최진환 협의회장(성안동) 등 4명이 청주시의장 표창을 받았다.

2일 차에는 불국사, 석굴암, 문무대왕릉 등을 견학하며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이용기 청주시 이․통․장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능력을 향상시키고 적극적인 시정 협조로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책임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