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시티투어 13일부터 운영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7 16:40:25
  • -
  • +
  • 인쇄
매주 금·토·일 춘천역에서 출발하는 당일 코스로 운영
▲ 양구시티투어 13일부터 운영 시작

[뉴스스텝] 양구군이 오는 13일부터 ‘양구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양구시티투어는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양구군의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관광 서비스로, 4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금·토·일 춘천역에서 출발하여 양구군 관광지를 둘러보고 다시 춘천으로 돌아오는 당일 코스로 운영된다.

올해 시티투어 코스는 체험 나들이 코스, 로컬100 코스, 힐링산책코스 등의 3가지 코스로, 양구의 문화, 자연, 역사 등 양구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시티투어 한정 이벤트로 양구군 제1경 양구수목원 입장료 면제와 한반도섬 짚라인 입장료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체험 나들이 코스는 국토정중앙 최북단에서 전쟁과 평화, 산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국가 숲길인 DMZ펀치볼둘레길을 탐방하고, 약수산채마을과 선사·근현대사박물관, 양구명품관을 차례로 둘러보는 코스이다. 약수산채마을에서는 참여 인원에 따라 곰취 찐빵 만들기 또는 반려 식물 키우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로컬 100 코스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지역문화 매력 100선 ‘로컬 100 지역문화 명소’로 선정된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과 양구백자박물관을 둘러보고, 한반도섬과 양구명품관을 둘러보는 코스다.

힐링산책코스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양구 대표 관광지인 한반도섬, 양구수목원,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을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됐다.

각 코스의 버스 이용 요금은 성인과 초·중·고 학생은 8000원, 만3세~미취학아동은 4000원이다. 여행자 보험과 식비, 체험료, 입장료 등의 기타 비용은 참가자가 개별 부담해야 한다.

시티투어 예약은 양구문화관광홈페이지 또는 매일관광 전화로 사전 예약해야 하며, 춘천역 1번 출구 옆에 위치한 호수문화권 종합관광안내소에서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이명옥 관광문화과장은 “올해 시티투어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위로받고 힐링할 수 있는 코스로 다양하게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양구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다시 찾고 싶은 지역으로 기억될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2011년부터 양구시티투어를 운영해 지난해까지 총 802대의 버스로 투어를 운영하면서 17380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정대현 수성구의원,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의회 정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김정규 회장)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정 의원의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수여 취지를 전했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임채환 대구시지부장이 대리 시상했고 김인태 수성구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1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복숭아 재배 맞춤형 전문교육 추진

[뉴스스텝]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남부 반다비문화체육센터(장호원읍 소재)에서 관내 복숭아 재배 농업인 1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숭아 재배 전문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추진했다.이번 교육은 복숭아 재배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하경 농업연구사를 초빙해 우리 지역에서 지난해 문제가 많았던 복숭아 주요 병에 대한 예방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