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랜드, 어린이 대상 라벤더 심기 행사 28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6:45:40
  • -
  • +
  • 인쇄
현장 방문한 선착순 150명 대상 진행
▲ 청주임시청사

[뉴스스텝] 청주랜드관리사업소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어린이회관 생태관 일원에서 당일 방문한 어린이 150명을 대상으로 ‘자연생태학교 어린이 원예 체험 보랏빛 향기 라벤더 심기’ 체험행사를 갖는다.

이번 체험에서는 라벤더의 계절을 맞아 어린이들이 라벤더를 이해하고 향기를 맡으면서 직접 심은 라벤더 화분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집으로 가져가서 관리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라벤더는 정서적 안정을 돕고 잠자기 전 베개 속에 넣고 사용하면 수면의 질이 향상되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도심 어린이들에게 안정감을 줘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안전하게 뛰놀며 식물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다.

체험을 희망하는 어린이는 선착순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랜드관리사업소 누리집 참여마당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