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 ‘순천에 살길 참 잘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6:40:39
  • -
  • +
  • 인쇄
청년공동체 활동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지역의 새로운 변화 -
▲ 성과공유회 개최, ‘순천에 살길 참 잘했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청년들이 주도한 다양한 지역 활동들의 결실을 공유하고 나누는 2024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오는 6일 19시 순천시청년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역량강화 및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 한 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주체로 활동하며, 총 36개 팀이 관광 활성화, 원도심 활력, 지역 봉사활동, 예술 작품 전시, 문화 공연, 교육, 청년 네트워킹 등 다양한 과업을 수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트렌드 코리아 2025’ 저자 특강을 시작으로, 내년 주요 트렌드와 키워드를 중심으로 청년들의 미래 준비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1년간의 공동체 활동 소회를 밝히는 인터뷰와 활동 영상 시청이 진행되며, 각 단체들의 성과물을 전시하고 지난 활동에 대한 소감도 나눌 예정이다.

2025년 청년공동체 활동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공동체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 창업 성공사례인 청춘창고의 디저트 음식을 체험하며, 공동체 간 정보 공유 및 교류와 화합을 위한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청년들이 지난 1년간 지역 사회에서 이룬 성과를 돌아보고, 그 경험과 활동이 지역 사회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을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철우-트뤼도 특별 대담, APEC 성공과 포용적 성장 공감대

[뉴스스텝] 이철우 도지사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계지식포럼에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前 총리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별 대담을 나눴다.이번 대담은 ‘에이펙(APEC)이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가 말해주듯 10여 년간 캐나다 총리를 지내면서 다양성과 개방정책을 활발히 추진한 트뤼도 총리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에이펙(APEC) 경주

전북자치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장관표창 수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에서 전국 광역지자체 1위를 기록하며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전북도는 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서 2024년도 우선구매 실적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그간 전북도의 우선구매율은 2022년 0.23%, 2023년 0.72%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에는 2.11%까지 끌어올리며 전국 광역단체

경기도의회 이택수 도의원,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택수 도의원(국민의힘, 고양8)이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이택수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개최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생명나눔 서약 및 홍보대사 수락서에 서명하고 서약서를 전달받았다.이 의원은 이어 홍보대사 위촉장과 의원명패를 전달 받고 뇌사시 각막과 폐, 신장, 심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