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청년 활력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6:30:59
  • -
  • +
  • 인쇄
청년활력프로젝트 우수사례 발표, 후속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네트워킹 행사
▲ 부산 서구, ‘청년 활력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서구는 지난 4월 4일 오후 1시 30분에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부산 서구 청년 활력 프로젝트'에 참여한 8개 청년 기업·단체와 함께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부산 서구 청년 활력 프로젝트'는 서구의 고령화와 인구 감소라는 현실 속에서‘청년이 돌아오는 서구’,‘ 더 젊어지는 서구’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2024년 10월에 선정한 8개 청년 기업과 단체를 선발하여 올해 2월까지 지방소멸대응기금 약 2억 6천만 원을 투입하여‘청년 창업 지원’,‘지역문제 해결’,‘청년 문화 활동’3개 분야의 8개 사업을 지원한 프로젝트로 이날 성과공유회는 프로젝트를 통해 지원받은 청년 기업·단체의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였다.

특히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지난 3월 실시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우수 평가를 받은 4개 팀이 발표를 통해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먼저 ▲나누기월드(대표 나해리)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행하여 서구 전용 홍보 앱을 만들고 몽골 학생 약 200명을 유치하여 서구 투어를 시행하는 등의 성과를 남겼으며, ▲프라이머스(대표 김호균)는 디지털 문제집 전환 서비스를 개발하여 현재 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서비스가 완성되는 대로 서구 지역 학원과 관광지 등 서구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 비피피오(대표 민중후)는 부유식 해양쓰레기 처리 로봇을 개발하여 서구 암남항에 약 300kg에 달하는 해양쓰레기를 처리했고 상용화를 추진 중이며 ▲ 베타감마시그마(대표 이세범)는 비석 문화마을부터 동아대 석당 박물관까지 서리단길이라는 도보 코스를 개발하여 숏폼 영상 약 20여 개와 관광지도, 안내판을 제작하고 홍보 마케팅을 시행하여 숏폼 영상 100만 회 조회에 성공하는 등 지역 활력 증가에 기여했다.

그 외에도 서구 관광 명소를 달리는 러닝 코스를 개발한 러닝을 통해 서구를 홍보한 해반나컬쳐스(대표 김정우)와 서구를 배경으로 한 영화 및 연극을 제작한 도화사랩(대표 강선우) 빈집을 리모델링하여 제과제빵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한 쿠키몽(대표 김지영)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성과를 낸 기업들이 이날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단체 외에도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대학교 창업지원단,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사업과 유관한 부산의 공공기관들이 참여하여 사업이 일회성으로 종료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병행하여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 공한수 서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서구와 청년 기업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이 프로젝트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만드는 모범사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히며 프로젝트 참여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사업 추진을 기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