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잠자는 디지털기기 ‘리박스’에 안전하게 반납해 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6:45:06
  • -
  • +
  • 인쇄
▲ 양주시, 잠자는 디지털기기 ‘리박스’에 안전하게 반납해 주세요!

[뉴스스텝] 양주시가 지난 23일 양주 옥정 천년나무 LH 16단지에서 관내 설치된 ‘폐디지털기기 수거함 리박스(Re+Box)’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환경 및 자원순환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 지역 내 디지털기기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 환경보호와 기후 위기 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자 지난 5월 양주 옥정 LH 16단지 및 3단지 내 총 5대의 폐디지털기기 수거함을 설치하여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입주민 대상 수거함 사용 안내와 ESG 실천 캠페인과 관내 천보어린이집 원아 대상으로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리맨’이 개발한 리박스(Re+Box)는 사용하지 않는 디지털기기를 안전하게 배출할 수 있는 무동력 폐디지털기기 수거함으로 노트북, 태블릿, 휴대기기 등 폐디지털기기를 수거함에 투입하고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기기의 종류에 따라 1,000원에서 5,000원의 편의점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디지털기기 내 남아있는 데이터는 국가정보원 정보시스템 저장매체 불용 처리 지침에 준수하여 철저하게 삭제하여 안심하고 디지털기기를 배출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안전한 폐디지털기기 배출을 원할 시 언제든지 수거함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양주시 폐디지털기기 수거함 설치 운영 시범사업’은 양주시 사회적기업 감동CLEAN협동조합과 포천시 사회적기업 ㈜리맨,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협업하여 추진하며 양주 옥정 천년나무 16단지, 양주 옥정 LH 3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의 공간 지원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