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무언(너버벌) 코믹 놀이 극 '정크 클라운'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6:30:26
  • -
  • +
  • 인쇄
율곡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어린이와 부모 900명 즐거운 하루
▲ 김천시, 무언(너버벌) 코믹 놀이 극 '정크 클라운'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천시립율곡도서관에서는 지난 12월 16일 11시와 14시 2회에 걸쳐 무언 코믹 놀이 극 '정크 클라운'을 성황리에 공연했다.

'정크 클라운'은 율곡도서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광대들이 고물과 폐품을 이용해 놀이와 장난으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고 서로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려주는 무언극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연극제에도 초청되는 우수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공연장에는 900여 명의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배우들의 익살스러운 연기와 화려한 공연에 공연 내내 웃음과 탄성이 터져 나왔다.

이날 공연팀인 '극단현장'의 한 배우는 “관객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 신명 나게 공연했다. 다음에도 김천 관객들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이들과 공연을 보러 온 한 관람객은 “오늘 공연은 아이에게는 재미를 주고 어른에게는 어렸을 때의 동심으로 돌아가는 좋은 경험이 됐다. 율곡도서관이 생겨 많은 것을 누리게 됐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율곡도서관은 개관 1주년을 기념으로 도서관 로비 기둥을 활용해 특별한 성탄절 나무(크리스마스 트리)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을 설치하고 문화강좌에 참여한 시민들의 작품들도 전시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