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밀양시 산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6:20:40
  • -
  • +
  • 인쇄
제일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우리 미용한 DAY’ 실시
▲ 28일 밀양제일고 학생들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스텝] 밀양시 산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제일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우리 미용한 DAY’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수업에서 익힌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5명의 어르신에게 정성을 다한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우리 미용한 DAY는 올해 산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오늘이 가장 아릅답DAY’의 세부 사업이다. 매월 마을별 취약계층 어르신 다섯 분께 미용 서비스(두피케어, 새치염색, 네일케어 등)를 제공하는 미용 봉사활동이다.

남정우 민간위원장은“청춘에는 나이가 없다. 오늘이 어르신 인생의 가장 아름답고 젊은 날이다”라며“미용 봉사활동이 성황리에 시작되어 기쁜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손영미 산외면장은“어르신들께서 소녀같이 상기된 표정으로 즐거워하시니 덩달아 행복하다”라며“인생의 봄날은 항상 오늘임을 새기는 하루가 되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울산시는 내연기관차의 전기자동차 전환을 가속화하고 깨끗한 대기 환경 조성과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는 특히 전기자동차 차종별 구매보조금과 추가지원금 뿐 아니라 신설된 전환지원금 을 지원하는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1월 26일부터 신청‧접수에 들어간다. 2026년 사업비로 총 351억 원이 투입된다.지원 규모는 총 3,000대로 승

울산시 울산항 기반 북극항로 시대 선도 전담(TF) 추진단 발족

[뉴스스텝] 울산시는 1월 26일 오후 3시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북극항로 시대에 대비한 울산항의 전략적 역할을 선제적으로 정립하기 위해 ‘울산항 기반 북극항로 시대 선도 전담(TF) 추진단’ 발족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담(TF) 추진단은 해운·항만·에너지·물류 관련 분야의 관계기관인 울산해양수산청, 울산항만공사와 울산연구원, 울산과학기술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및 울산항만물류협회의

횡성군, 2026년 청년 일자리 정책 ‘박차’... 구직부터 정착까지 촘촘한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지역 경제의 핵심 동력인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다각적인 일자리 정책을 펼치고 있다. 군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직 단계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지원책부터 취업 후 지역에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돕는 장기 지원책, 그리고 올해 새롭게 도입된 창업 지원 사업까지 청년들의 생애 주기를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이러한 정책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