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군항제 대비 바가지요금 점검팀 운영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6:20:07
  • -
  • +
  • 인쇄
민관합동 바가지요금 점검팀 운영으로 다시 가고 싶은 군항제 만들기
▲ 창원특례시, 군항제 대비 바가지요금 점검팀 운영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제63회 진해군항제를 앞두고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민관합동 바가지요금 점검팀 운영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관련 부서와 진해중앙시장상인회, 진해구소상공인연합회,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점검팀은 공무원, 지역 상인회·소상공인연합회, 물가모니터요원 등으로 구성되며 축제 기간 동안 매일 8명의 점검팀이 행사장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입점 부스의 양도(전매) 위반 여부 ▲사전 신고한 가격표 게시 여부 ▲가격표와 실제 판매 가격·중량 일치 여부 등이다.

점검팀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관련 부서와 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전야제가 시작되는 3월 28일부터는 민관합동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을 시작으로 축제 종료일까지 바가지요금 근절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호탁 진해중앙시장상인회장은 “우리 상인들도 축제장 안팎의 물가안정을 위해 노력하여 시민과 관광객이 불편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으며, 심임숙 진해구소상공인연합회장 역시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점검팀 활동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유정 창원특례시 지역경제과장은 “올해만큼은 바가지요금 없는 건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의회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제270차 시도대표회의 참석

[뉴스스텝]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제270차 시도대표회의가 14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의회에서 열렸다. 이날 시도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은 그간 활동 상황 보고 및 지방의정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미이용 바이오매스 확대를 위한 관련 법규 개정 건의안',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국가 지원 촉구 건의안'

함양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

[뉴스스텝] 함양군은 14일 서상면과 서하면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김재웅 도의원, 이명섭 농산물품질관리원 함양사무소장, 노춘석 농협 함양군지부장, 농협장, 수매 관계자, 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함양군은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산물벼 863톤을 매입 완료했으며, 11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는 41개소에서 건조벼 3,465

연천군의회, 제29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11월 13일 제29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이날 1차 본회의를 기점으로 다음 달 18일까지 36일간의 의정활동을 돌입했다.이번 정례회에서는 김덕현 군수의 군정 연설을 시작으로, 조례안 등 일반 안건과 2026년도 예산‧기금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진행한다. 또한, 군의 정책사업과 민생현안에 관한 의원들의 군정 질문도 예정되어 있다.제1차 본회의에서는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