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조만강 연꽃밭 수확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6:30:36
  • -
  • +
  • 인쇄
1,200kg 수확 소외계층에 기부
▲ 김해시, 조만강 연꽃밭 수확 행사

[뉴스스텝] 김해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시민 힐링 공간인 조만강 청보리밭 인근 연꽃밭에서 연근 수확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김해시새마을부녀회(회장 송금자) 읍면동 회원 60여 명이 참여해 동장군이 막바지 기승을 부리는 와중에도 얼어붙은 진흙 뻘밭에서 연근 1,200kg을 캐냈다.

수확한 연근은 세척과 건조과정을 거쳐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며 일부는 연근차나 분말가루로 가공해 시책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송금자 회장은 “수확의 기쁨과 나눔의 행복을 많은 시민이 함께 하면 더 밝고 건강한 우리시가 될 것”이라며 “이런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만강 연꽃밭은 2020년 4월 5ha 규모 청보리밭과 함께 2ha 규모로 홍련과 백련을 심어 운영하고 있다.

보통 5월까지는 목가적인 풍경의 청초한 보리밭의 분위기를 즐기고 7 부터 8월에는 고귀한 자태의 연꽃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작년 5월에는 청보리밭에서 처음으로 레트로 감성을 주제로 김해허수아비청보리축제를 개최해 많은 시민들이 찾았으며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