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신규농업인 육성을 위한 영농기초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6:20:48
  • -
  • +
  • 인쇄
▲ 홍천군, 신규농업인 육성을 위한 영농기초교육 추진

[뉴스스텝] 홍천군은 7월 15일부터 26일까지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귀농 정착을 위한 ‘신규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2기’를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홍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홍천군 전입 5년 이내의 농업인과 예비 귀농·귀촌인 19명을 대상으로 농촌 정착을 위한 핵심 기술 과정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관내 귀농·귀촌 현장 강사와 분야별 담당 공무원을 강사로 배치하여 농지법, 작목별 기초 재배 기술, 지역 농산물 홍보 등의 이론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체험농장 견학, 귀농·귀촌 우수농가 방문 등 현장 견학을 병행할 예정으로 영농경험이 부족한 초보 귀농인에게 실제 농촌 정착에 필요한 현실적인 교육 내용과 교육생들 간의 정보 공유 및 소통을 통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많은 신규농업인이 기초적인 재배 기술을 습득하고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신규농업인들이 농촌에 적응하고 영농 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홍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1월 ‘2024년 신규농업인 영농 기초기술 교육 1기’를 10회 40시간 추진해 26명(96%)이 수료하여 많은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덕문화관광재단, 오는 18일 ‘2025 대덕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8일 동춘당 원형광장에서 ‘2025 대덕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덕힐링콘서트는 음악과 먹거리, 체험을 결합한 ‘야간형 가족 축제’를 주제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쉼과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공연은 사전 무대와 본 공연으로 나뉜다. 사전 무대에는 대전광역시 대표 태권도 시범단과 신탄진 새여울합창단, 인디밴드 ‘자코밴드’가 차례로 올라 분위기를 끌어

고양시, ‘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11일 저녁 6시,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식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주요 인사와 더불어 고양시민들의 참석으로 성대하게 열렸다.시는 시민들과 함께 그동안의 시정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다짐하며 고양시민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

광명시, 광명역사관 개관 기념 학술포럼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광명문화원 공연장에서 광명역사관 개관에 맞춰 ‘광명시 학술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인 ‘광명역사관’ 개관을 기념해 열린다. 역사, 민속, 문화유산, 박물관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광명의 역사적 인물과 문화유산 활용 방안, 공립박물관의 역할 등을 논의한다.광명역사관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으로, 광명문화원 2층에 위치하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