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6:30:07
  • -
  • +
  • 인쇄
고지서 없이 간편하게 지방세 조회 및 납부 가능
▲ 광양시청

[뉴스스텝] 광양시가 2024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4만4천123건에 대해 70억 원을 부과하고 기한 내 납부를 독려하기 위한 홍보활동에 나섰다.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는 과세기준일(12월 1일) 현재 광양시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정기분 세목이다.

1월·3월·6월·9월에 연세액을 납부하거나 6월에 연세액(10만 원 미만)이 부과된 차량을 제외하고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보유기간에 대하여 일할 계산되어 부과된다.

12월 2일 이후 취득한 자동차의 경우 2025년 1월에 취득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세액이 계산되어 고지서가 발부된다.

매년 자동차세 납부 기한은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이지만 12월 11일부터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다.

자동차세는 은행 CD/ATM기와 인터넷 위택스나 ARS(142-211) 등으로 조회, 납부가 가능해 우편으로 발송된 자동차세 고지서가 없더라도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특히 핸드폰(모바일) 앱, 각 금융사의 인터넷뱅킹 이용 시 ‘지방세’로 조회하면 고지된 전국 지방세가 확인돼 바로 납부하는 게 가능하다.

또한, 자동차세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본인이나 타인이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고 전자납부번호(지방세입계좌)를 통해 이체하는 경우 타 은행 이체수수료 없이 지방세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한편, 올해부터는 전자고지를 신청한 납세자의 경우 별도 종이 고지서가 병행 발행되지 않고 전자사서함, 메일이나 앱을 통해 12월 13일 일제 전송된다.

이강기 세정과장은 “12월 자동차세 납부 안내를 위해 읍면동에 현수막, 아파트 게시판 등에 안내문을 부착해 홍보하고 있으며 시민 편익을 위해 16일부터 평일 야간 8시까지 자동차세 납부 상담실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연말 금융기관 혼잡이 예상되므로 미리 챙겨 납부해 주시기 바라며 지방세 납부에 불편이 없도록 앞으로도 납세자 편익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