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수산물유통센터 ‘개장 1주년’ 기념행사 열린다…버스킹 공연, 포토존 운영 등 ‘다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6:30:13
  • -
  • +
  • 인쇄
복합문화시설 이미지 확산을 위한 문화 공유의 장 마련
▲ 광양수산물유통센터 ‘개장 1주년’

[뉴스스텝] 광양시는 광양수산물유통센터 개장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광양수산물유통센터(전남 광양시 항만9로 69)는 유통시설과 다양한 편의시설·문화행사 공간을 갖춘 복합시설로 지난해 12월 수산물도매시장이 개장했다.

개장 1주년 기념행사 기간은 12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행사 기간 중 음악공연이 개최되고 포토존 또한 운영된다.

음악공연은 14일과 21일 오후 5시 30분부터 센터 1층 수산물도매시장에서 약 60분간 진행되며 하루에 3개 팀, 총 6개의 버스킹 팀이 참여한다.

이들은 다채로운 색깔의 음악으로 센터 방문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포토존은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포토존 사진을 SNS 등에 게시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지윤성 철강항만과장은 “전국적인 경기침체가 수산물 소비 감소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어 센터 내 도매시장 운영법인이 매달 적자 발생으로 인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애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센터 활성화 차원에서 해양수산 복합문화시설인 센터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앞으로 공연·전시 등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번 1주년 기념행사가 그 기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 내 도매시장 운영법인 측에서도 개장 1주년 기념으로 오는 14일까지 할인 쿠폰을 배부하는 등 센터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