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눈높이에 맞춘 재능기부 행복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6:26:02
  • -
  • +
  • 인쇄
김제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생 동아리 활동 활발
▲ 김제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생 동아리 활동 활발

[뉴스스텝] 김제시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24일 가루쌀을 활용해 만든 건강한 야채치즈모닝빵과 유산균음료 꾸러미를 취약계층 아동대상 50세대에 나눔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현재 교육 중인 『건강한 라이스 디저트 제조양성자 과정』 15명의 직업교육훈련생이 동아리 결성과 함께 순수한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나눔 대상은 드림스타트 방과 후 활동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 100세대에 두 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나눔행사를 갖게 된다.

24일 1차 나눔에 이어, 2차 재능기부 나눔은 오는 8월 1일 단팥소보루 쌀빵과 유산균음료를 취약계층 아동 50세대에 나눔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6월 7일 직업교육훈련을 수료한 『헤어 미용 실무자 양성자반』 교육수료생들의 모임인 “써니 동아리” 회원 13명은 16일 관내 애린양로원과 따뜻한요양원 2개소를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해 드리는 재능기부 행사를 가졌다.

김제여성새일센터 직업훈련교육생 동아리 활동 참여자들은 “손끝으로 만들고 다듬어져서 아름다운 모습으로 또는 건강한 쌀빵으로 새롭게 창조되는 기쁨도 크지만 나눔으로 행복이 커져가는 마음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하나같이 입을 모았다.

서효연 여성가족과장은 “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위하여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이들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아동센터와 거동이 부자연스러운 양로원 어르신들에게 자발적인 맞춤형 재능기부가 이루어져서 더없이 기쁘고 여성새일센터 교육생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여성의 경력단절이 이어지고 지역경제활동 촉진과 고용안정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