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호 전남도의원, 성과주의에 가려진 전남바이오진흥원 내부문제 지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6:21:06
  • -
  • +
  • 인쇄
▲ 신민호 전남도의원, 성과주의에 가려진 전남바이오진흥원 내부문제 지적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신민호 의원(순천6,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7월 22일 열린 전남바이오진흥원 소관 업무보고에서 과도한 성과주의에 가려진 전남바이오진흥원(원장 윤호열)의 행정처리 미숙 및 조직 기강 해이를 지적했다.

2022년 진흥원 산하 생물의약센터에서 승진인사에 불만을 품은 A씨가 업무보고 회의 중 흉기를 들고 임직원을 위협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후 징계위원회에서는 A씨를 해임으로 의결했으나, 행정 처리 미숙으로 A씨는 복직하게 됐으며, 진흥원은 되려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노조와의 단체협상을 통해 인사규정 개정을 합의했지만, 진흥원은 노조와 합의를 무시하고 규정 개정을 실행하지 않아 발생한 일로, 진흥원의 행정 능력 부족과 노조에 대한 비판적 시선이 엿보인다.

또한, 신민호 도의원의 이런 지적에 대해 윤호열 원장은 징계위원회의 과도한 징계 요구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한다는 물타기 답변만을 지속하며, 본질을 호도하는 모습만을 보여, 보는 이로 하여금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어, “진흥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조직 기강 확립을 통해 일하고 싶은 직장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신민호 의원은 전라남도의 핵심 산업의 한 축인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전남바이오진흥원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개선 의지를 가지고 있음을 보이며, 흉기 사건 관련자에 대한 철저한 진상 조사와 재감사를 요청하고, 대책 마련 및 향후 대응방안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뉴스스텝] 강동구는 9월 11일, 양재대로 1342에 위치한 ‘강동숨;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은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해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강동시니어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강동숨;터는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가장 어린 세대를 위한 ‘구립둔촌1동어린이집’(1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횡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12일 11시 공근면을 시작으로 23일 우천면 24일 서원면 25일 갑천면 26일 청일면 29일 안흥면 30일 강림면 10월 1일 둔내면 10월 2일 횡성읍까지 9개 읍·면에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뉴스스텝] 동해안의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여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동해안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ㆍ시행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에서는 산불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산림청 등 산불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유기적인 상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또한, 산불방지센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