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김제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전체 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6:26:16
  • -
  • +
  • 인쇄
자립의지 향상을 위한 ‘자활in 자활人’전체교육 진행
▲ 전북김제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전체 교육 추진

[뉴스스텝] 김제시지역자활센터는 23일 고용복지공동교육관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38명을 대상으로 자립의지 향상을 위한 ‘자활in 자활人’ 전체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활in 자활人’ 전체교육은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들의 자활 의지를 키우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를 통해 사회적응훈련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인문학 및 소양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법정의무교육인 개인정보보호교육(위캔컴퍼니 정현수대표)과 성희롱 예방교육(디딤에듀 이은실대표)을 비롯해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방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국민연금공단 전문강사 장현석 강사)으로 진행됐다.

이석규 센터장은 “자활근로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건강한 일자리를 제공해 자활·자립을 지원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자활사업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오늘보다 더 행복한 내일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김제지역자활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자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제적·정서적 자립을 돕고,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통해 탈수급과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사회복지기관으로 정다운도시락, 더화이트세탁, 뉴새롬세차, 노란커피 등 총 14개 사업단에 138명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