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 로케이션의 매력을 선보이다! 영화 '보통의 가족' 도민 감사상영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6:30:17
  • -
  • +
  • 인쇄
허진호 감독과 충남도민이 함께한 뜻깊은 상영회
▲ 도민 감사상영회

[뉴스스텝]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난 6일, 영화 '보통의 가족' 도민 감사상영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흥원의 개원 20주년을 기념하며 진흥원이 지원하고 충남에서 촬영한 영화 '보통의 가족'을 충남도민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보통의 가족'은 배우 설경구, 장동건, 김희애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충남 논산 대정요양병원, 보령 보령정, 서산 연수암, 홍성 내포신도시에서 촬영하여 ‘충남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촬영은 각 시·군청, 경찰서, 병원 등 여러 관계기관의 협조를 받아 진행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상영회는 CGV 천안터미널에서 진행됐으며, 충남도민 18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를 주최한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상영회의 시작을 알렸고, 도민과 함께하는 자리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전했다.

또한 영화 '보통의 가족'의 감독이자,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를 제작한 허진호 감독이 참석해 무대인사를 진행했다.

허진호 감독은 영화 소개에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영화업계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조언을 건네고, 영화에 열정을 가진 참석자들과 소통하면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기념 촬영과 경품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포토존이 마련되어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보통의 가족'의 주요 촬영지였던 충남 논산·보령·서산·홍성의 촬영 현장을 담은 사진들이 전시되어, 관객들이 영화를 보며 촬영지를 찾아볼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진흥원이 지원한 영화를 도민분들께 선보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충남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우수한 영상 콘텐츠를 유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베트남 입맛에 착! 김천포도, K-Market에서 달콤한 상륙”

[뉴스스텝] 김천시는 11월 18일 베트남 하노이 K-Market 본사에서 김천 신선농산물의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K-Market과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동시에 김천 포도 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출 협약식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부의장, 김응숙 시의원, 최진호 새김천농협조합장, 김태훈 경

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교육’ 졸업식 개최…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김민철)은 ‘2025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졸업식’을 20일 성남상권활성화재단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은 도내 전통시장·골목상권을 이끌 매니저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2025년 매니저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발된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

부산시의회 이복조 의원,“건설폐기물의 순환골재 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개정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복조 의원은 11월 20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부산시의 건설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 순환골재 등의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이번 개정안은 순환골재와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의무사용 비율 확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우수 개인·기관에 대한 포상 근거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현행 순환골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