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전북자치도교육청, 북부권 교육환경 개선에 힘 모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6:20:48
  • -
  • +
  • 인쇄
17일, 함열여자고등학교 기숙사 '모란학사' 개관식
▲ 함열여자고등학교 기숙사 '모란학사' 개관식

[뉴스스텝] 익산시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함께 지원한 함열여자고등학교 기숙사 리모델링 사업이 마무리됐다.

익산시는 함열여자고등학교가 17일 기숙사인 '모란학사'의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영석 익산시 부시장과 이풍길 함열여자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해 서거석 전북교육감, 정성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도 의원, 총동창회, 재학생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함열여자고등학교는 1967년에 개교해 2024년 기준 졸업생 12,127명, 현 정원 281명의 학생들이 배움을 얻고 있는 교육의 요람이다.

모란학사는 원거리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2004년 운영을 시작했으며 20년 만에 노후화된 시설을 전면 리모델링했다.

함열여고 한 기숙사생은 "기숙사에서 지내면 등하교에 많은 시간을 뺏기지 않아서 학업에 도움이 된다"며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고 전했다.

강영석 부시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 하듯 지역의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에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 기숙사 개관식이 단순히 건물을 만든 날이 아니라 학생들의 꿈을 만드는 날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도농복합도시인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도심과 농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사업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선정된 교육발전특구를 통해 지역을 위한 다양한 교육혁신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베트남 입맛에 착! 김천포도, K-Market에서 달콤한 상륙”

[뉴스스텝] 김천시는 11월 18일 베트남 하노이 K-Market 본사에서 김천 신선농산물의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K-Market과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동시에 김천 포도 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출 협약식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부의장, 김응숙 시의원, 최진호 새김천농협조합장, 김태훈 경

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교육’ 졸업식 개최…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김민철)은 ‘2025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졸업식’을 20일 성남상권활성화재단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은 도내 전통시장·골목상권을 이끌 매니저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2025년 매니저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발된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

부산시의회 이복조 의원,“건설폐기물의 순환골재 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개정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복조 의원은 11월 20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부산시의 건설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 순환골재 등의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이번 개정안은 순환골재와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의무사용 비율 확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우수 개인·기관에 대한 포상 근거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현행 순환골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