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즐겁게 배우며 지키는 뇌건강 ... ‘뇌튼튼 교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16:25:34
  • -
  • +
  • 인쇄
▲ 치매예방교실

[뉴스스텝] 울산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15일부터 관내 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관리를 위해 치매예방교실‘뇌튼튼 교실’운영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뇌튼튼 교실’은 경로당을 이용하지 않는 지역 주민들에게 다회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해 운영했으며,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올해는 보다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1기에서 3기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65세 이상이었던 참여자 연령 기준도 삭제해 연령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주 2회(화, 목) 5주간 운영되며, 검증된 인지강화 콘텐츠와 전산화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이용해 매회 새로운 수업을 진행해 인지기능을 강화하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교육 전후에 노인우울척도와 주관적 기억감퇴 평가 등을 실시해 검사 결과에 따라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유태욱 남구보건소장은 “치매예방교실을 통해 치매 발병 위험을 줄이고, 일상에서 보다 쉽게 치매예방 활동과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서 주민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산군, 산사태 피해지 복구공사 총력…진척률 90%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산사태 피해 지역 복구에 총력 대응해 진척률 90%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산사태 복구 사업은 피해조사 및 응급조치를 진행하고 산림재해복구계획 수립 후 설계 사전심의단 현장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이후 산주 동의 및 행정절차를 이행 후 올해 4월 사업에 착공하고 우기 전 주요 구조물을 우선 시공했다.복구비는 총 58억 원이 투입됐으며 인명 피해지 및 대규모

인천광역시교육청동시아국제교육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초・중학교와 학술교류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4박 6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5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를 운영했다.이번 교류에는 인천과 자카르타의 초·중학생이 참여했으며, 양국 학생들은 4개월간 학교급별로 연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기획·실천한 뒤 현지에서 그 성과를 공유했다.주제는 지속 가능한 도시, 기후 위기, 해양 생태계 등으로

동부도서관, 영유아 대상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오는 11월 28일까지 동구 지역 13개 어린이집 영유아 41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을 운영한다.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은 유아들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키워주고 도서관에서 다양한 경험으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동구 관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동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한다.현장학습은 매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