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5회 컴퍼스 포럼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6:20:49
  • -
  • +
  • 인쇄
충남의 대표 투자유치 IR 피칭 프로그램 운영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5회 컴퍼스 포럼 성료

[뉴스스텝]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6일 충남창업마루나비 5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 ‘제5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에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컴퍼스 포럼은 지역 창업자와 투자자가 수시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충남 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시작되어 지역 투자 및 충남 주력 산업에 관심이 있는 투자사, 지자체 관계자, 스타트업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5회차는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개최되는 마지막 회차로 더욱 깊은 의미를 가졌다.

IR 피칭에 참여한 기업은 5개 사로, 한국자동차연구원(강소특구캠퍼스)과 공동 발굴한 충남 유망 기업이 해당됐다.

▲더키퍼(전기차 화재 방지 시스템) ▲티엠이브이넷(주)(전기자동차 충전 인터페이스 냉각시스템) ▲위드위 주식회사(딥러닝 기반 지능형 폐기물 처리 시스템) ▲못난이마켓(농가 토탈솔루션 D2C 플랫폼) ▲(주)로완(치매 예방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순으로 진행되며 각 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했다.

IR 피칭 이후 진행된 2부에서는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쿼드벤처스 김주희 이사의 ‘투자자와 만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TIP)’의 노하우 강연이 진행됐다.

투자사의 이상형 찾는 법부터 투자자가 알고 싶어하는 매력 등 투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되며 스타트업의 투자 역량 강화에 이바지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각 기업의 애로 사항 청취 및 기업의 투자 기회 마련을 위해 투자사 및 지자체와의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됐다.

강희준 센터장은 “매달 컴퍼스 포럼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율이 증가하는 것을 보며 충남의 투자 생태계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이번에는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이루어지는 마지막 포럼이었는데 감사하게도 역대 최다 인원이 참석해 주셔서 감회가 깊다.”고 전했다. 이어, “충남의 유망 기업을 만날 수 있는 컴퍼스 포럼이 우리 지역의 대표 IR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컴퍼스포럼은 3월 제1회를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개최되고 있으며 다음 회차(8월 부터 11월)부터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책임 주관이 되어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GST)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섬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원산도에 ‘섬문화예술플랫폼’ 첫 삽

[뉴스스텝] 충청남도와 보령시는 2025년 11월 21일, 보령시 원산도해수욕장 일원에서 ‘섬문화예술플랫폼 기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박정주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편삼범 도의원, 최은순 보령시의회 의장, 충남 공공기관,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섬 문화예술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기원했다.섬문화예술플랫폼은 섬비엔날레의 주전시관이자 섬 고유의 문화자산을 보존하고 예술 창작·전

강남구, 50주년 기념 영상으로 ‘대한민국지자체 홍보대상’ 수상

[뉴스스텝]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개청 50주년을 맞아 제작한 기념 영상 ‘강남: 50년을 지켜온 시간의 중심’이 ‘제2회 대한민국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스마트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1월 21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렸다.해당 대회는 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고, 행정안전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방송통신위원회, 지방자치TV 등이 후원한다. 전국 2

K-공예의 중심 경남도,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최우수상 수상 쾌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1일 청주시 문화제조창에서 열린 ‘제55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단체 최우수상(국가유산청장상)을 수상하고 대통령기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경남도는 지역 예선 성격으로 지난 7월 개최한 ‘경상남도 공예품대전’ 상위 수상작 42점을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출품해 입상자 수와 개인상 등급 점수 등에서 전국 최다 성과를 거두며 단체상 최우수상을 3년 연속 품에 안았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