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이제는 마시는 ‘수국(水菊)’에 반해 보세요 ....2025 장생포 수국 축제주의 이름은 ‘수국(水菊)’입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6:30:43
  • -
  • +
  • 인쇄
▲ 2025 장생포 수국 축제주의 이름은 ‘수국(水菊)’입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2025 장생포 수국 페스티벌 기념주명칭을 ‘수국(水菊)’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2025 수국 페스티벌을 기념하기 위한 축제주 개발을 지난해 10월부터 남구 소재 성민도가와 협업해 진행했으며, 지난 1월과 2월 시제품 3종에 대해 고래문화마을 현장 시음회(총766명 참여)를 통해 최종 제품을 선정했다.

또한, 시음회 참여자와 인공지능(AI),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 공단 직원 공모를 통해 총 200여 건 중 최종 8건의 이름을 선정했고, 지난 3월 남구청과 남구의회 1층에서 남구청 직원과 방문자를 대상으로 현장 선호도 투표(총424명 참여)를 실시하고, 수국 축제주의 최종 명칭을 확정했다.

이후 공단은 주종과 도수, 맛 등 축제주의 특성과 장생포 수국을 결합한 제품 디자인을 확정하고, 최종 판매량은 1,000병으로 한정 생산할 계획이다.

이춘실 공단 이사장은 “2025 장생포 수국 페스티벌을 기념하기 위한 축제주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있고,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라며, 공단에서는 장생포 수국 축제주 외에도 화관과 꽃반지 등 다양한 수국 관련 제품을 판매할 예정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