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재 홍천군수, 침수위험지역 호우대비 현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16:25:05
  • -
  • +
  • 인쇄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김민재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정책관 참석
▲ 신영재 홍천군수, 침수위험지역 호우대비 현장 점검

[뉴스스텝] 신영재 홍천군수는 7월 22일 홍천강 둔치주차장 등 침수위험지역을 방문하여 호우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 방문한 홍천강 둔치주차장은 지난해 집중호우로 차량 30여 대가 침수되는 등 해마다 침수피해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다.

이에 따른 대비책으로 홍천군은 올해 7월 홍천강 상류지역에 수위센서를 설치하고, 둔치주차장에는 차량번호인식 및 차량 출입차단시설을 설치해 침수위험이 감지될 경우 차량 소유주에게 자동으로 문자가 발송되는 대피체계 구축을 완료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강 둔치주차장 차량 출입 차단시설을 확인하는 등 호우대비 관리 실태를 점검하며 “올해는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침수차단시설 운영과 모니터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및 김민재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정책관이 참석했다.

한편, 신영재 홍천군수는 지난 7월 21일에도 영귀미면 신봉리(궁터길 137-9)를 비롯해 지난해 수해복구 지역을 방문하여 재발 방지를 위한 대비 상태를 점검하고 현장을 살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유상범 국회의원 및 홍천군의회 박영록 의장, 김광수, 용준식, 황경화 의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70여 년 만에 돌아온 영예… 故 차병고 상병 화랑무공훈장 전수

[뉴스스텝] 의령군은 지난 2일6·25전쟁에 참전해 혁혁한 공을 세운 故 차병고 상병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하며 그 숭고한 희생과 공훈을 기렸다.이번 전수식은 육군본부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조사단’의 조사 결과에 따라 故 차병고 상병이 무공훈장 수여 대상자로 최종 확정되면서 마련됐다. 전쟁의 혼란 속에서 전달되지 못했던 훈장이 70여 년의 세월을 넘어 유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故 차병고 상

영주시 평은면, 2026년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뉴스스텝] 영주시 평은면은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산불감시원으로 구성된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평은면은 지난 1월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해 왔으나, 최근 건조한 기상 여건과 전국적으로 산불이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보다 강화된 대응체계를 가동하게 됐다.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울 강화하고, 산불 예방 홍보활동과 화목

산청군, 저소득층 어르신·장애인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산청군은 저소득층 어르신과 중증장애인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2026년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틀니와 임플란트 시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구강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대상은 산청군에 주민등록을 둔 65세이상 저소득층 어르신과 중증장애인으로, 의료급여 수급자, 차상위 본인부담경감자, 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