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16:30:19
  • -
  • +
  • 인쇄
도시재생사업 및 관광명소 적극 홍보
▲ 태백시,‘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참가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25일부터 시작해 오는 28일까지 4일간, 경기도 용인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도시재생 사업 및 태백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올해 4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214개 기관이 참여해 공공관, 산업관, 테마관 등 3개 부분 682개 부스를 운영하며 도시혁신 사례와 도시 공간 재창조 관련 신기술 등을 소개하고 전시하고 있다.

시는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주민이 만든 커피박 업사이클링 제품, 지역 전통주, 수제 맥주 등 다양한 제품 전시하고 있다.

또한, 태백시 관광명소가 명시되어 있는 게임을 진행하여 사은품(커피박 다육이 화분)을 증정하고 도시재생 홍보물 배부를 통해 주민주도 도시재생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특히, 지난 25일에는 태백시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회원 20여명으로 구성된 주민견학단이 방문해 이번 박람회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가를 통해 태백시 관광명소를 홍보하고 도시재생 활성화 사례를 널리 알려 민간 참여를 확대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정주환경 개선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11월 한 달간 금연구역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관내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민건강증진법과 동해시 금연구역 지정 조례에 따라 지정된 4,000여 개소의 금연구역 중 시민 이용이 많은 학교, 공원, 공공시설, 버스정류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흡연실 시설 기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11월 12일, 고령군민체육관에서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5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을 군민들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충복 고령군 부군수를 비롯해 고령군 의회 유희순 부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사업의 주도적 참여자인 액션그룹, 지역활동가, 타 지역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공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6년 신규 입주기업 6개사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2026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1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기준 관광 분야 창업 7년 이하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