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맥문동연구회, 연시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6:15:03
  • -
  • +
  • 인쇄
“다수확 및 판로 확대 위해 최선”
▲ 청양군 맥문동연구회, 연시총회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맥문동연구회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군 맥문동연구회’ 연시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고품질 맥문동 재배 교육, 2024년 결산・회계 보고, 2025년 임원 개선, 맥문동연구회 발전 방향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최현구 농업연구사(충청남도농업기술원 구기자연구소)의 ‘고품질 맥문동 안정생산 기술’이란 주제로 고품질 다수확을 위해 토양 및 수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회원들과 공유했다.

이어 새 임원진들이 앞으로 맥문동연구회가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며 연구회의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한선희 회장이 이임하며 새롭게 이인문 회장이 취임했다.

이인문 회장은 “2021년도부터 기상이변으로 맥문동 작황이 부진한 어려움 속에서 고품질 맥문동 생산을 위해 힘써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다수확 및 판로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연구회 회원분들께 감사하며, 고품질 맥문동 생산을 위한 맥문동연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