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2회 동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활동 종료(7일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6:10:39
  • -
  • +
  • 인쇄
교통과, 녹지과, 상하수도사업소 등 3개 부서 감사활동
▲ 제342회 동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활동 종료(7일차)

[뉴스스텝] 제342회 동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동수)는 19일(수), 교통과, 녹지과, 상하수도사업소 등 총 3개 부서 소관업무에 대한 7일차 행정사무 감사활동을 펼쳤다.

김향정 의원은 “노인, 어린이 등 교통약자가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교통안전 선진도시 구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주현 의원은 “주차장 수급실태 조사 용역과 관련하여 주민 의견도 참고하여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을 중심으로 주차난 해소 의지를 가지고 적극행정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창수 의원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공원 조성 계획을 추진하여 산림의 공익적 기능을 향상시키는 적극적인 산림행정을 펼쳐주길 바란다.”요청했다.

안성준 의원은 “노후화된 이원정수장 개량·증설사업 추진에 있어서 그동안 어려움이 많았을텐데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해줘서 감사하다.”고 상하수도사업소 업무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고, “이와 관련된 향후 진행과정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끝까지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동수)는 위원들의 강평을 들어 보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이날 행정사무감사활동을 종료했다.

정동수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주요 사업장 등을 사전에 방문하여 실태를 파악하고 감사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했던 신뢰와 현장 중심의 의미있는 의정활동이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행정사무감사활동을 마무리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동수)는 오는 21일(금), 제2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