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의회, 3월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6:05:19
  • -
  • +
  • 인쇄
▲ 3월 6일 의장실에서 개최한 남해군의회 의원간담회

[뉴스스텝] 남해군의회는 3월 6일 의장실에서 3월 정례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원간담회에는 임태식 의장을 비롯한 9명의 군의원과 장충남 군수 등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의 주요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논의했다.

이날 의원간담회에는 △ 2024년도 3월 공모사업 신청 현황 보고 △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계획 △ 남해화폐 화전(花錢) 발행 및 특별판매 계획 △ 남해군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현황 △ 2024년 남해군 도시재생 전문가 포럼 개최 △ 2024년 전세 사기 피해자 저리대출 이자지원 사업 △ 상주면보건지소 진입로 및 주차장 확장 사업 △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1차년도 시행결과 및 2차년도 시행계획 수립 △ 의료계 집단행동 대응상황 및 향후계획 △ 남해군 마늘명품화기금 존속기한 연장 등 10건의 현안에 대한 집행부로부터 설명과 일상돌봄서비스사업 등 3건의 예산성립전 사용계획의 서면보고를 통해 각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특히 보고된 안건 중 2024년 남해군 지역활력타운 조성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사항으로 시설별 사업공간의 중복여부를 잘 살펴서 낭비없는 효율적 공간구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살펴보고,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해 줄것과 군내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 현황보고에 대해서는 신속한 행정절차 추진으로 시니어 스포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의회 자체 현안과 관련해서는 제274회 남해군의회 임시회 개최 계획 및 임시회기간중 현지확인 계획,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 계획, 의원연구단체 활동계획서 승인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고, 의원발의 조례안으로 남해군의회 의원과 공무원등의 갑질행위 근절 및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 제정 계획과 남해군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다.

임태식 의장은 “환절기에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고, 따뜻해진 날씨만큼 해빙기 절개지등 안전 위험요소들이 많이 있으므로 공사현장들과 더불어 세심히 챙겨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추석 연휴 기간 주·정차 단속 일시 유예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귀성객 편의를 위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단속카메라를 통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일시 유예한다고 26일 밝혔다.다만 주민이 직접 사진을 촬영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주민신고제는 계속 유지된다. 주민신고제 신고 대상은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버스 정류장, 소방시설, 인도, 어린이보호구역 등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 6곳에서 1

영양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서 값진 성과

[뉴스스텝] 영양군은 지난 9월 23일 구미시에서 열린 '2025년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 우수상과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두뇌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

경남도, AI 전문인력 양성의 결실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 울산과학기술원와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이 협력해 도내 제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다. 인공지능(AI) 기초·심화 학습부터 기업 현장 프로젝트 수행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