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오송도서관, 농촌돕기·전통시장 장보기로 청주사랑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6:15:12
  • -
  • +
  • 인쇄
오송읍 오디 농가서 구슬땀… 가경터미널시장 활성화에도 기여
▲ 청주오송도서관, 농촌돕기‧전통시장 장보기로 청주사랑 실천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은 지난 5일 수확철을 맞은 지역 농가에서 일손을 보태고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며 청주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오전 도서관 직원 16명은 흥덕구 오송읍에 위치한 과수농가를 방문해 오디 열매 따기, 잡초 제거하기 등을 거들며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농가주는 “매년 오디 수확철에 일손이 부족해 걱정이 많았는데 직접 현장을 찾아 일손을 보태줘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에는 가경동 가경터미널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오송도서관 7개관 팀장 및 직원들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장에서 먹거리 등을 구입하며 시장 활성화 및 지역 상권 살리기에 동참했다.

임은상 청주오송도서관 관장은 “앞으로도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고 지역 상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농촌 일손돕기와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관동팔경 청간정에서 문화예술공연 ‘풍류 넘치는 청간정’개최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고성 청간정을 활용한 생생 국가유산 사업 ‘풍류 넘치는 청간정’을 9월 13일 청간정에서 개최한다. ‘풍류 넘치는 청간정’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고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관동팔경 중 한 곳인 청간정의 국가유산적 가치와 소중함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은밀한 제안?

[뉴스스텝] ‘마이 유스’ 송중기, 천우희가 설레는 변화를 시작했다.JTBC 금요시리즈 ‘마이 유스’(극본 박시현, 연출 이상엽·고혜진, 제공 SLL,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측은 11일 선우해(송중기 분), 성제연(천우희 분) 관계가 맞이한 변화를 포착했다. 취중 진담으로 보고 싶었던 마음을 내비친 성제연. 선우해를 향한 애틋한 백허그가 이들에게 찾아온 변화를 궁금케 한다.‘마이 유스’는 15년 만에

제주콘텐츠진흥원, 제주다양성영화 제작지원사업, 국내외 영화제에서 두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제주다양성영화 지원작품들이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 및 초청을 받으며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제주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여성 서사를 담은 작품들이 국내외에서 주목받으며, 제주다양성영화 제작지원 공모사업의 성과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2023년 제작지원작 '숨비소리'는 제26회 제주여성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