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재단 소사청소년센터, 두근두근 D(igital)-Day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6:15:11
  • -
  • +
  • 인쇄
▲ 테크토피아

[뉴스스텝]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소사청소년센터는 지난 13일 청소년과 시민, 지역이 함께하는 디지털 체험 행사‘두근두근 D(igital)-Day’(이하 행사)를 소사청소년센터 힘이소사(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 청소년 활동 역량 강화 보조금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됐으며, AI, VR, 모션인식, 코딩 등 다양한 미래사회 기술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전 세대가 건강한 디지털 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센터 1층 힘이소사(체육관)에서는 AI를 활용한 딥러닝 사진 촬영, VR 어드벤처 체험, 모션인식 댄스 챌린지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운영하고 로봇이 만들어주는 솜사탕, 디지털 타투, 로봇 공연 등 이색 이벤트가 더해져 시민과 청소년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로보파크, 부천천문과학관, 부천 지역활동가, 고리울청소년센터, 부천시청소년센터 등 5개 기관과 3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또한 청소년 디지털 동아리가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여 운영한 코딩 3종 게임(엔트리 미로 탈출 게임, 리듬게임, 바운스볼)으로 청소년의 창의성과 주도성을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디지털 동아리 대표인 정승현 청소년은 “부스를 직업 운영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만든 게임으로 사람들이 재밌어 하는 것이 뿌듯했다. 다음번에도 이러한 기회들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소사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디지털 분야 프로그램 및 행사를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디지털 동아리의 기획활동도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