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구수한 소식지’ 시청각 구정 홍보영상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4 16:00:41
  • -
  • +
  • 인쇄
정보 소외계층 챙기고 홍보 사각지대 해소 취지
▲ 용산구, ‘구수한 소식지’ 시청각 구정 홍보영상 제작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올해부터 처음으로 말과 손으로 구정을 소개하는 ‘구수(口手)한 소식지’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한다.

매월 25일경 발간하는 ‘용산구 소식’ 지면을 시·청각 영상으로도 제작·게시해 홍보 사각지대를 줄이고 유용한 구정소식을 정보 소외계층에도 쉽게 알린다는 취지다.

구수한 소식지는 월 정기 소식지 속 중요 정보를 발췌해 소리와 수어를 가미한 영상으로 제작해 게시한다. 구 인터넷방송국 아나운서가 소식지를 요약해 읽어주고 이를 전문 통역사가 수어로 전달한다.

1월 구수한 소식지는 지난 5일 공식 채널에 올라갔다. 용산구 소식 1월호 ‘희망 용산’ 중 박희영 용산구청장 신년 인사, 2024년도 예산 편성, 용산타임즈(종합교통체계 개선대책 수립용역 착수 등), 용산 돋보기(청파동·한강로동 스터디카페형 청소년 공부방), 용산정보통(일자리 상담 무료 전화 서비스 등)을 담아 주요 정보를 전했다.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수어가 배려있다’,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게 됐다’ 등의 반응을 댓글로 남겼다.

영상 말미에는 용산 알림톡, 용산구청 카카오채널, 용산구 소식 누리잡지(웹진), 소식지 구독 등을 소개하며 구정 소식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홍보했다.

용산 알림톡은 구청 사업·생활정보 5~7개를 꾸려 매주 금요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다. 신청이 필요한 사업, 계절별 챙겨볼 정보 등을 시기적절하게 받아볼 수 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나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지 못해 혜택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구수한 소식지를 포함해 다양한 방법으로 촘촘히 구정을 전해 최대한 많은 구민에게 닿을 수 있도록 빈틈없이 챙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올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소통 강화를 위해 구민 배우도 모집할 계획이다. 구민 배우는 구 공식 채널 ‘쇼츠’ 영상에 출연하게 된다. 이 외에도 홍보 사각지대 해소와 구 홍보매체 인지도 확대의 일환으로 디지털 게시판 확대 설치, 버스정류장 옥외 광고, SNS 채널 이벤트 등을 추진해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