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와 실리콘밸리를 잇다…충남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로드 챌린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5:55:19
  • -
  • +
  • 인쇄
충남에서 실리콘밸리 투자자와 만나는 글로벌 IR 피칭 및 밋업 프로그램 운영
▲ 충남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로드 챌린지

[뉴스스텝]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남 소재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충남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로드 챌린지’ 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창경센터가 주관하며, 도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유치와 스케일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주요 벤처투자자(VC)들을 충남에 직접 초청, 스타트업 대상 IR 피칭, 1:1 밋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본 행사는 오는 6월 23일, 충남창업마루나비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기업 모집은 5월 23일 17시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에 대한 사업 설명회를 5월 20일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해 사업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참가신청 기업은 온라인 화상 IR을 거쳐 최종 8개사 내외가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전 평가 과정에는 미국 현지 투자심사단이 직접 참여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6월 23일 개최되는 본 행사에서 영어 IR 피칭과 함께, 해외 투자자와의 1:1 밋업 및 네트워킹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충청남도의 대표 전략사업인 ‘충남 베이밸리 메가시티 프로젝트’ 소개, 미국 주요 투자사 브리핑 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어, 충남의 글로벌 경쟁력을 알리는 장이 될 전망이다.

충남창경센터 김재준 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유치 가능성을 가늠하고, 충남 스타트업을 세계 시장과 직접 연결하는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 플랫폼으로, 미국 현지 투자자들과의 직접적인 교류 기회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의 스케일업과 글로벌 시장 진입의 발판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철저한 준비

[뉴스스텝] 영동세계국악엑스포조직위에서는 8일부터 9일 양일간 통합시운전을 통해 지난 5일 사전점검 시 제기된 문제점을 보완함은 물론, 구역별 이상 여부를 다시 한번 재점검한다고 밝혔다.조직위는 엑스포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하여 실 개막 7일 전에 사전점검을 실시했고, 엑스포 행사장의 전반적인 준비 상황에 드러난 문제점을 신속 보완하고 통합 시운전을 진행했다. 개막 하루 전인

한우·한돈·양봉협회, 영동군과 손잡고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성공 개최 지원

[뉴스스텝] 오는 9월 12일에 개막되는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국한우협회중앙회(회장 민경천), 대한한돈협회중앙회(회장 손세희) 및 한국양봉협회중앙회(회장 박근호)와 영동군이 손을 잡았다.이번 엑스포 입장권 사전 구매는 축산 단체들과 영동군이 협력하여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뒷받침하고 문화와 농업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진행됐으며, 사전 구매한 입장권을 회원과 가족 등에

부산시, 소상공인 영수증으로 즐기는 '상생 영수증 콘서트' 예매 시작!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9일) 오후 6시부터 '2025 대한민국 상생 영수증 콘서트 인(in) 부산'의 관람권(티켓) 예매를 놀_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콘서트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화명생태공원에서 열리며, 부산 지역 소상공인 결제 영수증(10만 원 이상)을 공연 관람권(티켓)으로 인정하는 전국에서 유일한 상생형 문화 축제로, 단순한 공연 관람을 넘어 소비와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