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구제역 방역 우선순위 백신접종→소독→생석회 공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5:55:22
  • -
  • +
  • 인쇄
‘구제역 방역 대응 현황 안내’로 군민 혼선 막고 정확한 정보 제공
▲ 영암군 구제역 방역 대응 현황 안내

[뉴스스텝] 영암군 재난안전대책본부가 18일 축산농가와 영암군민에게 SNS 카드뉴스와 휴대전화 문자 등으로 ‘구제역 방역 대응 현황 안내’를 발송했다.

총 7쪽으로 가독성 있게 제작된 이 안내는, 영암군의 구제역 대응 현황의 핵심 내용을 알리고, 방역 현장 등에서 잘못된 정보로 인한 혼선이 없도록 마련된 것.

먼저, 영암군은 안내에서 ‘백신접종→소독→ 생석회 공급’으로 이어지는 구제역 방역 과정의 우선순위를 설명했다.

동시에 14일 구제역 최초 발생 이후 18일 현재까지 긴급 백신접종에 주력해 왔고, 18일까지 모든 우제류에 백신을 마칠 것이라고 알렸다.

나아가 앞으로는 소독에 지역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차 소독약 4,000L를 축산농가에 공급 완료했고, 2차분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니 농가에서 자체소독을 철저히 해달라는 당부도 덧붙였다.

필요 생석회 물량 확보도 마친 영암군은, 농가에서 이를 수령할 때 발생할 수도 있는 바이러스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백신접종을 완료한 후 공급하기로 한 방침대로 이달 20일부터 읍·면별 순차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안내에서는 구제역 관련 ‘Q·A’로 잘못된 정보도 바로잡고 있다.

대표적으로 구제역은 인수공통전염병이 아니어서 사람에게 감염되지 않고, 구제역 전염 축산물은 즉시 폐기해 유통되지 않으니 소·돼지·염소고기를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등의 내용이다.

아울러 축산농가에는 축사 및 주변 소독도 매일 2회 이상,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영암군은 안내에서 “구제역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습니다”란 문구와 함께 “지금의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무주 태린이 문화페스타 성료

[뉴스스텝] “2025 무주 태린이 문화페스타”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무주국민체육센터 및 별관에서 개최됐다. “함께 즐기고 배우는 태권도 축제”를 표방한 무주 태린이 문화페스타는 태권도의 대중성과 접근성을 높여 어린이, 초보자, 가족 단위의 태권도인들을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됐으며 (사)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이 주최·주관하고, 무주군과 전북시니어태권도협회, 한국브레인태권도연구소와 태강원이 후원했다.

창원특례시,‘아구포+맥주’ 제5회 오동동아맥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2일 오후 6시 오동동문화광장에서 ‘제5회 오동동아맥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주요 내빈과 시민, 관광객 등 800여 명이 함께해 오동동 일대가 축제 열기로 가득했다.이번 축제는 아구포와 맥주를 합한 말 ‘아맥’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이목을 끌었고 다양한 안주 부스와 푸드트럭에서는 맥주 1잔을 2,00

세종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9월 독서의 달’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진행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유아, 학생, 학부모 등 지역주민 누구나 책과 문화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공연, 강연, 체험, 전시, 대출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특히, 13일 오후 카이스트 물리학 박사 정재승 작가를 초청하여 '책 읽는 뇌, 성찰하는 뇌'를 주제로 강연을 열었다. 정재승 작가는 뇌과학의 정의를 소개하고 독서의 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