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봄맞이 비만 예방 홍보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5:50:51
  • -
  • +
  • 인쇄
‘(가볍게)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자!’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전주시, 봄맞이 비만 예방 홍보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주시가 봄을 맞아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비만 예방 집중 홍보활동에 나섰다.

전주시보건소는 시민들이 활기찬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가볍게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자’를 주제로 비만 예방 집중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지역주민 대상 캠페인, 누리집 활용 비만 예방 홍보, 걷기동아리 운영, 체성분 검사 및 맞춤형 운동·영양상담 등 비만 예방을 위한 집중적인 홍보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지역주민 대상 캠페인은 이날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광장을 시작으로, 오는 29일에는 전북대학교 구정문 버스킹존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보건소는 이날 전주한옥마을을 지나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비만 예방의 필요성과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 생활 습관을 안내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평소 올바른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실천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정립하고 신체활동을 증진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12월에 안 쓰면 손해!" 아산페이로 연말정산 환급까지 챙기세요

[뉴스스텝] 12월은 아산페이를 가장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지막 찬스’다. 아산시는 올해 12월은 아산페이 사용자에게 최대 18%의 직접 혜택은 물론, 연말정산 소득공제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기간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아산페이는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이다. 12월 31일까지 충전 시 10% 선할인, 사용 시 8% 캐시백을 제공한다.여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