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기관 현판식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5:50:19
  • -
  • +
  • 인쇄
▲ 진천군,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기관 현판식

[뉴스스텝]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태우)는 19일 속시원 내과의원(원장 최승화)에서 1차 년도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현판식을 진행했다.

생명존중안심마을은 지역 내 자살 고위험군 발굴, 자살 예방 캠페인, 생명지킴이 교육, 사례관리 서비스, 자살 위험 수단 차단의 표준사업을 시행해 자살률을 감소시키는데 목표를 둔 사업이다.

속시원 내과의원(원장 최승화)은 원내 의료진 생명지킴이 교육을 이수하고, 지자체 생명존중 활성화 홍보물 게시, 비치, 자살 고위험군 발굴, 의뢰로 생명존중 인식개선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군은 지난 9월 진천읍, 덕산읍, 광혜원면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교육, 복지, 유통 판매,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6개 영역 38개 기관과 안심마을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속시원 내과의원를 시작으로 각 기관에 현판 전달, 부착을 완료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명존중안심마을의 단계적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진천군민 생명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