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6:00:46
  • -
  • +
  • 인쇄
‘700세대이상 공동주택’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 의무화
▲ 김포시청

[뉴스스텝] 김포시는 지난해 10월 25일부터 7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의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이 의무화됨에 따라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위원회 구성과 운영, 분쟁 조정 등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층간소음관리위원회는 층간소음에 따른 분쟁을 예방하고 조정하기 위해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원, 공동체 활성화단체 추천인, 관리사무소장 등으로 구성된 주민자치조직으로 층간소음 민원 청취 및 사실관계 확인, 분쟁의 자율적인 중재 및 조정,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홍보 및 교육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위원회 구성원은 올해 2월부터 실시하는 ‘층간소음 예방 및 분쟁 조정교육’을 매년 4시간(온라인) 이수해야 한다.

한편 김포시는 ‘찾아가는 공동주택 관리 자문’을 통하여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법 ▲층간소음 단계별 대응절차 ▲층간소음 갈등 조정 요령 ▲협의·조정 시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하고 실무 가이드북을 배포하는 등 자체 역량 강화 및 위원회 구성,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아울러, 관리주체 또는 층간소음관리위원회를 통해서 분쟁 해결이 어려운 경우 지방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회를 운영하여 분쟁 조정을 지원한다.

권이철 주택과장은 “층간소음 문제는 이웃 간의 배려와 소통을 바탕으로 해결해야 하며, 김포시는 층간소음 등 분쟁의 사전 예방과 갈등 해소를 위해 적극적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