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교향악단 ‘차웅 제6대 예술감독 취임 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4 15:46:14
  • -
  • +
  • 인쇄
3월 봄의 시작을 맞이하여 개최하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정기 공연
▲ 포항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립교향악단 제205회 정기연주회 ‘차웅 제6대 예술감독 취임연주회’가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공연을 맡은 차웅 지휘자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국립음악대학에서 석사 및 최고연주자과정을 심사위원 만장일치 최고점수로 졸업했으며, 세계 최고 권위의 지휘 경연으로 손꼽히는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동양인 유일, 한국인 최초 우승(1위 없는 2위)한 경력을 갖고 있다.

차웅 지휘자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지휘자 공개채용을 통해 지난 1일 제6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위촉됐으며, 국내에서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 등 다양한 교향악단을 지휘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연주회에서 절도 있는 지휘를 통해 청중들에게 베토벤이 지닌 열망과 매력을 담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첫 곡은 바그너의 탄호이저 서곡으로 시작한다. 서곡에 이어 협주곡인 라이네케의 플루트 협주곡은 조성현(연세대 교수)이 협연한다.

조성현 플루티스트는 20대에 독일 서부의 대표 악단인 쾰른 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의 수석으로 발탁됐으며 영국 플루트협회 콩쿠르, 프리드리히 쿨라우 콩쿠르, 세베리노 가첼로니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한 정상급 플루티스트로 이번 공연에서 관객들에게 플루트의 맑고 청명한 음색으로 생기 넘치는 연주를 선사하고자 한다.

공연의 후반부를 장식하는 마지막 곡은 베토벤 교향곡 3번이다. 음악학자들로부터 베토벤의 9개 교향곡 중 최고의 걸작이라고 평가받는 곡이자 대중적으로 ‘영웅’이라 불리는 이 곡은 베토벤이 지닌 독자성을 표출하는 과감한 시도가 돋보이는 편성과 악기가 지닌 최고의 사운드와 기교를 요구하는 웅장하고 역동적인 곡이다.

차웅 지휘자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제6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해 연주하는 첫 무대지만 떨리는 마음보다는 함께 즐기고 싶다는 기대감이 더 크다”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포항시향이 되도록 지휘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전석 3,000원이며 잔여석에 한해 현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숨겨놓은 예산·정치성 홍보예산 걷어내고, 원칙 있는 교육예산으로 재편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청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12월 1일 열린 2026년도 경기도교육청 예산안 심사에서 예산편성지침 미준수, 명시이월 관행, 과도한 홍보·정책여론조사 예산, 부실한 사업관리 등을 집중 지적하며 “정치·홍보가 아니라 학생 중심의 교육예산으로 재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의원은 예산편성지침의 ‘제로베이스 재검토’ 원칙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고 비판하며,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세입은 줄고 과태료는 늘어…교육청 세입확보 전략 부재 지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2월1일 열린 2026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심사에서 세입 확보 전략이 부재한 경기도교육청을 강하게 질타했다.성기황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장애인의무고용률 미달로 인한 장애인고용부담금 납부 문제를 언급하며, “2022년 149억원, 2023년 324억 원, 2024년 356억원에 이어, 2026년에도 약 420억원을 또 과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 성장발표회 ‘빛나는 내 이름을 찾아라!’ 성료

[뉴스스텝]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강연미)는 11월 28일 군포시평생학습마을 대강당에서 2025년 성장발표회 '빛나는 내 이름을 찾아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12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그리고 지역 관계자가 참석하여 27명의 졸업생과 44명의 자기계발 성장수료증을 받은 청소년들을 축하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인사말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