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안전한 수돗물 공급 위한 시설물 집중점검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5:35:50
  • -
  • +
  • 인쇄
배수지‧가압장‧송수관로 및 공사 현장 여름철 대비 집중점검
▲ 창원특례시, 안전한 수돗물 공급 위한 시설물 집중점검 추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는 수돗물 사용 증가, 기온상승 등 하절기 대비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배수지, 가압장, 송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 및 공사 현장 재해예방 집중점검에 나섰다.

창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배수지 42개소, 가압장 116개소, 송수관로 214㎞ 운영‧관리 중이며, 비상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상수도 중앙운영센터에서 배수지, 가압장, 송수관로 시설물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 원격 감시‧제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온상승 등 여름철 대비하여 먹는 물 오염 방지를 위해 배수지, 가압장에 △방충망 설치 △제초 작업 시행 △수조 청소 등 환경정비를 지속적 관리로 유충 차단 및 먹는 물 수질기준을 만족하는 수돗물을 시민들에게 안전하게 공급하고 있다.

지난 5월 16일부터 부서 내 자체점검반을 구성하여 시설물 균열‧파손, 기계‧전기‧통신설비 작동 여부, 유충 발생 원천 차단을 위해 설치된 방충 시설 상태 여부, 공사 현장 안전 점검 등을 집중점검 하고 있다.

집중점검을 통해 발견된 가벼운 사항 및 중대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고, 중‧장기적인 보수‧보강 및 정밀점검이 필요한 시설은 계획 수립 후 면밀하게 조치하여 안정적인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종덕 상수도사업소장은 “상수도 시설물을 지속적인 환경정비, 집중점검 및 사전 대처로 재해예방 및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민 불편 사항 해소 및 수돗물에 대한 시민 신뢰도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마음탐험 보드게임』실시

[뉴스스텝] 고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 우곡초등학교와 고령중학교 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마음탐험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또래상담자가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것으로, 청소년이 가지는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면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도록 고안됐고 올해에는 18명의

(재)경남항노화연구원, 추석맞이 '항노화 우수제품 팝업스토어' 개최

[뉴스스텝] (재)경남항노화연구원은 9월 25일~26일 양일간, 도청 서부청사(진주) 1층 로비에서 ‘2025년 하반기 항노화 오프라인 기획전(팝업스토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남도 내 항노화 관련 기업들의 우수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하고 판매하는 자리로, 화장품·식품·건강기능식품 등 30여 종의 항노화 제품을 시중가 대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목포시, 공영버스 무안·영암 상생협력 기반 노선 조정 추진

[뉴스스텝] 목포시는 무안군·영암군과 협의를 반영해, 지역 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공영버스 노선 조정을 오는 11월에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정은 지난해 2월 시내권 중심의 노선 개편에 이어, 목포·무안, 목포·영암 시군 상생협력 협의 결과를 반영해 시계외 노선을 중심으로 조정된다.무안, 영암을 오가는 시계외 노선은 과도한 적자 발생으로 지속가능한 버스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