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엄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5:45:11
  • -
  • +
  • 인쇄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 300여명 참석, 표창 5명 수여
▲ 장흥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엄수

[뉴스스텝] 장흥군은 6일 오전 예양공원 충원탑 광장에서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 그리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모든 분들을 추모하고 애국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성 장흥군수를 비롯한 보훈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유족, 기관·단체장, 학생 등 300여명의 참석자들은 애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식전 위패봉안당 헌작을 시작으로 오전 10시 정각에 전국적으로 울려퍼지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유공자 표창, 추념사, 추념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학생들의 롤콜과 헌화를 통해 추념식에 참여함으로써 현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조국과 민족을 위해 귀중한 생명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국립장흥호국원 건립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300평 규모의 보훈회관 건립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호국·보훈 글짓기 공모를 추진하는 등 나라에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을 예우하는 사업과 보훈정신을 계승하는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