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음악협회, 15일 문예회관서 ‘2024 시민화합 합창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5:40:53
  • -
  • +
  • 인쇄
12개 포항지역 시민합창단 참여, 음악으로 하나되는 포항 만들어
▲ 2024 시민합창 페스티벌 포스터.

[뉴스스텝] (사)한국음악협회 포항지부가 주최·주관하고 포항시가 후원하는 ‘2024 제6회 시민화합 합창페스티벌’이 오는 15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시민화합 합창페스티벌은 포항시민들이 음악으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민참여형 음악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포항음악협회 전문 예술가들이 각 합창단의 지휘와 반주를 맡아 합창단원들을 이끌며 연습에 매진한 결과, 매회 페스티벌마다 전문 합창단에 버금가는 실력을 자랑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뱃머리평생학습원한마음합창단, 구룡포여성합창단, 기계초등학교합창단, 우창동푸른물소합창단, 가곡사랑무지개합창단, 선린조이풀합창단, 장량동떡고개합창단, 북구청실버여성합창단, 대이초흰물결어린이합창단, 오천맘소리합창단, 노인복지회관청보리합창단, 해병대마린코러스까지 12개 포항지역 합창단에 무대에 올라 희망과 화합의 하모니를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이날 축제에서는 어린이와 실버세대가 음악으로 소통하고 포항의 자랑 해병대의 늠름한 하모니까지 만나볼 수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포항음악협회 박성희 지부장은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연습해 준 12개 합창단원들과 지휘자, 반주자 선생님들을 비롯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포항시 관계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합창을 통해 하나 되는 아름다운 기적의 순간에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삼척시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4일 ‘2025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꿈드림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준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희망을 켜는 나무’ 선언문 낭독과 점등식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5년 사업성과보고 영상 상영을 통해 올 한 해 센터가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