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농산물소득조사사업’ 우수성 인정 받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15:45:45
  • -
  • +
  • 인쇄
도 농업기술원, 농축산부 주관 농업경영사업 유공자 시상식서 장관 및 청장 표창
▲ ‘충남 농산물소득조사사업’ 우수성 인정 받았다

[뉴스스텝]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정부로부터 농산물 소득조사 및 정보화농업 분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도 농업기술원은 7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제주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4 농업경영사업 유공자 표창 및 시상식’에서 장관 및 청장 표창 등 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농산물 소득조사 분야에서 농림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정승호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지방농촌지도사는 농업 소득조사를 통해 농업인들이 보다 나은 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촌진흥청장상을 받은 조형우 태안군 농업기술센터 지방농촌지도사와 보령시 농업인 장순선 씨는 지역 농업정보화 분야에 헌신적이고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조 지도사는 지역농업인들이 최신 정보화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장 씨는 정보화 도입을 통해 지역 농업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농산물 소득조사 경영기록 분야에서는 논산시 농업인 조남선 씨가 체계적인 경영기록을 통해 관공서에 정확한 자료를 제공한 공로로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표창은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공무원과 농업인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그들의 성공 사례를 널리 공유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농업 경영의 선진화와 정보화를 통해 지역 농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신안군 ‘따뜻한 동행으로 마음을 잇다’

[뉴스스텝] 신안군 임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일 지역 내 문화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내 고장 명소 체험활동인 ‘배낭 메고! 자유여행!’ 나들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외부 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따뜻한 지역 공동체의 의미를 더했다.2세 영유아부터 82세 어르신까지, 다문화 가족 및 홀몸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수능 이후에도 안전하게” 청주교육지원청, 교외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청주교육지원청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전후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비행 예방을 위해 관내 주요 지역에서 교외생활지도를 실시한다.이번 교외생활지도는 수능 전날인 12일 금천광장 일대를 시작으로, 수능 당일인 13일에는 흥덕경찰서 SPO와 협력하여 개신동 학원가 및 상가, 공원 주변과 청소년광장 및 성안길 일대를 돌며 청소년 밀집지역에 대한 생활지도를 강화한다.또한, 수능

소상공인과 함께 만드는 ‘음성군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이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과 함께 만드는 ‘음성군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음성군과 극동대학교 RISE사업단이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 군의원,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군 지역 상권의 현황을 진단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음성군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북소상공인지원센터, 충북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을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