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팔룡터널·지개-남산간 연결도로’ 설 연휴 유료도로 통행료 면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15:45:53
  • -
  • +
  • 인쇄
2024년 2월 9일 00시부터 2월 12일 24시까지
▲ 창원시청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정부의 설 민생안정대책인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에 발맞추어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이번 설 연휴 4일동안(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창원시에서 관리하는 유료도로에 대해 지난해 추석 연휴에 이어 무료 통행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도로는 마산회원구 양덕동 양덕교차로와 의창구 팔룡동 평산교차로를 연결하는 팔룡터널과 의창구 북면 지개리 국도79호선과 동읍 남산리 국도25호선을 연결하는 지개-남산간 연결도로이다.

통행료 면제 기간은 2월 9일 0시부터 2월 12일 24시까지 4일간으로 해당 시간에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설 명절 통행료 무료 혜택을 받는 차량은 연휴 나흘 동안 ‘팔룡터널’ 약 5만4000대, ‘지개-남산간 연결도로’ 약 5만9000대로 예상되며 이용자 혜택으로 돌아갈 예상 통행료는 총 1.2억원 가량으로 전액 시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상남도에서 관리하는 관내 민자도로(마창대교, 창원~부산간 도로)도 설 명절 기간(4일간) 통행료 면제가 시행된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시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통행료 부담 경감과 함께 교통 편의를 제공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귀성·귀경길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시민의 날 축하 위해 방문한 튀르키예 카이세리 시장 등 대표단과 환담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제30회 용인시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용인을 방문한 튀르키예 카이세리시 시장 등 대표단 일행과 28일 오전 1시간 가량 만남을 갖고 양 도시의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카이세리시는 지난 2005년 4월 21일 용인특례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이며, 간담회는 카이세리시 대표단의 요청으로 이뤄졌다.이상일 시장은 멜더흐 부유킬리츠 카이세리시장을 만나 양 도시의 교류 활성화 등에 대

보령시, 제13회 '따로 또 같이' 다문화 인식개선 화합행사 개최

[뉴스스텝] 보령시가족센터는 지난 26일 제13회 ‘따로 또 같이’ 다문화 인식개선 화합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13년째 이어져 온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 500여 명이 참여한 보령 지역 최대 규모의 다문화 축제로,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지역민들이 하나의 공동체로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됐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국가의 전통문화 체험과 공연을 통해 문화 다양성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한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