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썸머' 이재욱-최성은, 17년의 우정+혐관 그리고 로맨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5:45:08
  • -
  • +
  • 인쇄
▲ 사진 제공: KBS 2TV 새 토일 미니시리즈

[뉴스스텝] ‘마지막 썸머’가 따스한 온기와 생동감 넘치는 영상미를 머금고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오는 11월 1일(토) 밤 9시 20분 첫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는 어릴 적부터 친구인 남녀가 판도라의 상자 속에 숨겨둔 첫사랑의 진실을 마주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리모델링 로맨스 드라마.

가슴 설레는 로맨스와 다채로운 캐릭터 플레이를 예고한 바 있다. 이에 방송 전부터 주목 받고 있는 ‘마지막 썸머’의 매력 포인트를 미리 짚어봤다.

#17년의 세월을 가진 백도하와 송하경의 서사. 그리고 도하의 쌍둥이 형제 백도영

‘마지막 썸머’의 핵심은 백도하(이재욱 분)와 송하경(최성은 분)의 촘촘한 서사다. 매년 여름방학 기간 중 21일 동안만 한국에 머무는 '여름 손님' 도하와 그에게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 채 시간을 흘려보낸 하경은 17년 지기 소꿉친구로 성장한다.

어린 시절부터 두 사람은 티격태격 앙숙 관계를 이어가면서도, 그 속에 숨겨왔던 풋풋한 첫사랑의 감정을 드러낸다. 그러나 2년 전 일어난 일로 인해 이들의 관계는 돌이킬 수 없는 변화를 맞게 된다.

여기에 도하의 쌍둥이 형제인 백도영(이재욱 분/1인 2역)의 존재는 서사에 깊이를 더할 전망이다.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으로 형 도영은 한국에, 동생 도하는 미국에 살게 된 두 사람은 여름방학 동안만 함께 시간을 보낸다.

하경이 성인이 된 후 쌍둥이 형제 사이에 벌어졌던 과거의 일을 알게 되면서 분노의 감정이 요동치기 시작한다. 도하와 도영, 하경 세 사람의 관계에 얽힌 숨겨진 진실과 첫사랑의 퍼즐 조각이 어떻게 맞춰질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각양각색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대향연

‘마지막 썸머’는 이재욱, 최성은을 필두로 김건우(서수혁 역), 권아름(윤소희 역), 안동구(오승택 역), 정보민(이슬 역)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다.

17년 지기 소꿉친구 앞에 나타난 수혁, 승택과 슬의 현실 연인 케미는 물론 도하의 미국 여사친 소희의 등장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는데. 특히 도하와 그의 마음을 흔들어놓는 수혁과 하경의 삼각관계는 극의 재미 포인트가 될 예정.

또한, 하경이 살고 있는 동네 ‘파탄면’의 개성 넘치는 인물들로 열연할 최병모(백기호 역), 정희태(송지철 역), 전수지(김애정 역), 안창환(전남진 역), 강승현(전예은 역), 채단비(김다예 역) 등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열연은 드라마에 따뜻한 활력을 더하며 극을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가을에 느끼는 청량한 여름 풍경

가을의 문턱에서 시청자들을 찾아가는 ‘마지막 썸머’는 제목처럼 청량하고 싱그러운 여름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극의 주요 배경이 되는 '땅콩집'과 DMZ 인근의 '파탄면'은 아름다운 영상미로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안긴다고 해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린다.

여름을 싫어하는 여자(하경)와 매일 여름을 기다려온 남자(도하)의 로맨스는 계절이 주는 서정적인 감성과 맞물려 더욱 깊은 몰입감을 전해준다.

‘마지막 썸머’는 청춘들의 솔직한 마음과 숨겨왔던 진실을 마주하는 과정을 통해 올가을 안방극장에 첫사랑의 설렘과 아련함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KBS 2TV 새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는 오는 11월 1일(토) 밤 9시 2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주민 ‘가까운 민원’ 실현

[뉴스스텝] 청양군이 ‘국민행복민원실’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민원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군은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정산농협과 화성농협에 신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그동안 일부 지역은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와의 거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함안군, 2025년 하반기 퇴직 및 퇴직준비교육자 퇴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마무리하는 퇴직공무원들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임식은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시간

함안군, 군민 생활 안정 위해 2026년 ‘함안사랑상품권’ 발행

[뉴스스텝] 함안군은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함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권 발행은 소비 촉진을 넘어 군민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배려해 선구입 제도를 도입하고, 지류·카드·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권을 발행해 전 세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