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보안전문가, 2022 강원권 사이버보안 콘테스트 시상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15:40:45
  • -
  • +
  • 인쇄
강릉원주대학교 김은호, 강원교육과학정보원 김혜민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둬
▲ 내가 바로 보안전문가, 2022 강원권 사이버보안 콘테스트 시상식

[뉴스스텝] 강원도, 국가정보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는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2 강원권 사이버보안 콘테스트'의 성적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을 9월 30일 14:00 강원대학교 실사구시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고 사회가 풍요로워 질수록 사이버보안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금년 우크라이나전쟁 전후로 발생했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정부기관 사이트의 해킹, 스마일 브랜드 콜택시 랜섬웨어 감염 등 사이버침해 사고는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피해도 커지고 있다.

이에 윤석열 정부에서는 110대 국정과제로 발표한 사이버보안 전문인력 10만 명을 양성을 통한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해 강원도와 국가정보원, 그리고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공동으로 '2022 강원권 사이버보안 콘테스트' 행사를 마련했다.

3일 간 진행된 '2022 강원권 사이버보안 콘테스트'에서 대학생부분에서는 강릉원주대학교 김은호, 이현태, 강원대학교 강지호 사이버보안협의회 회원기관부분에서는 강원교육과학정보원 김혜민,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의조, 강원랜드 임승권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성적 우수 대학생에게는 강원도지사 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사이버보안 협의회 재직자에게는 협의회에서 트로피와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상식 후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출제된 문제에 대한 설명이 있어, 사이버보안에 대한 지식을 한층 증진 시킬 수 있을 것이다.

김광진 강원도 첨단산업국장은 “디지털 사회의 전환은 사이버보안 인력 부족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분들뿐만 아니라 도전한 모든 분들이 이번 콘테스트를 계기로 사이버보안에 관심을 더 가져 사이버보안 분야에 우수한 인력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