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무료 세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9 15:45:23
  • -
  • +
  • 인쇄
세무전략 및 절차,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안내 등
▲ 세무교육 홍보 이미지

[뉴스스텝] 속초시와 강원신용보증재단은 ‘세금 절세전략 및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을 주제로 10월 21일 오후 1시 속초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무료 세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통해 사업자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소상공인의 경영 개선을 돕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전문 세무사가 ‘세무전략 및 절차’, ‘각종 세금신고 철저’,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 등의 내용으로 강의하며 기본적인 세무상식과 세무관련 애로사항을 상담받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자들은 교육 수료 후 강원신용보증재단에서 제공하는 융자우대와 보증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무료 세무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 경제정책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정순남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은 세무나 노무 등 사업에 있어 필수적인 다양한 정보들을 집약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정보전달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어져

[뉴스스텝] 양구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격려했다.지역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록장학회와 글로벌인재양성장학회 그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양록회에서는 지난 10일 양구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및 강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또한 수능 당일 아침에는 수능 시험장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정문에서 서흥

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 ‘농식품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과정당 5회, 2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세무·법률과정’은 식품위생

서천군, 제1호 ‘서천읍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지정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달 28일 서천읍 군사리 일대(구 군청사 사거리~서천읍 삼거리)를 지역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 이내 구역에 소상공인 점포 10개 이상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상인회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정 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지정으로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내 154개 점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