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하반기 새로운 진행자, 클래식 연구가 안인모와 함께하는 아티스트와의 클래식 토크 & 콘서트! 아티스트 NOW‘첼리스트 김두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5:40:39
  • -
  • +
  • 인쇄
클래식 연구가 안인모의 진행으로 매월 만나는 아티스트의 삶과 연주
▲ 2024 하반기 새로운 진행자, 클래식 연구가 안인모와 함께하는 아티스트와의 클래식 토크 & 콘서트! 아티스트 NOW‘첼리스트 김두민’

[뉴스스텝] 아티스트 NOW ‘첼리스트 김두민’ 공연이 7월 18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개최된다.

2024 하반기의 새로운 진행자인 클래식 연구가 안인모의 진행으로 만나는 연주자와의 대담, 그리고 연주를 통해 현재 가장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의 현주소를 담은 솔직한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

무대 위 연주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클래식 토크 & 콘서트 ‘아티스트 NOW’

무대 위 연주자는 말이 없는 법이다. 오롯이 음악과 연주를 통해 자신의 감정, 생각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 ‘아티스트 NOW’는 연주자의 연주와 함께 그의 진솔한 이야기를 진행자와의 대담으로 솔직하게 이끌어내어 아티스트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관객의 갈증을 해소시킨다.

이번 공연에서는 현재 가장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첼리스트 김두민의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긴 곡들과 그의 진솔한 내면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깊고 숭고한 울림이 있는 연주자, 첼리스트 김두민

첼리스트 김두민은 고결한 첼로의 선율로 관객에게 순수 희락을 전하는 음악가다. 그는 일찍이 한국에서 동아음악콩쿠르, 안익태 첼로 콩쿠르 우승을 거머쥐며 두각을 나타냈다.

김두민은 아스펜 협주곡 콩쿠르 우승, 파울로 국제 첼로 콩쿠르 상위 입상 등 국제 콩쿠르 무대에서도 성공적으로 데뷔했으며, 베르비에 음악 페스티벌에서 APCAV상을, 유럽문화재단에서 차세대 예술가상을 수상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또, 그는 2004년부터 2022년까지 독일 뒤셀도르프 심포니 오케스트라 첼로 수석을 역임했으며, 2022년부터 서울대 음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무대 위 연주자와 객석에 앉은 관객 사이의 소통에 대해 연구하고자 하는 그는, 이번 공연에서 청중에게 친숙한 바흐, 베토벤, 슈만, 드보르자크의 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연주 후 진행자와의 대담을 통해 곡마다 담긴 자신의 에피소드를 풀어내고자 한다.

2024 하반기 시즌의 새 진행자, 클래식 연구가 안인모의 진행

무대 위 아티스트와의 토크를 이끌어 줄 진행자, 피아니스트이자 클래식 연구가인 안인모는 클래식에 대한 탁월한 해설 능력과 전달력으로 대중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는 독보적 아트 인플루언서다.

그녀는 유튜브와 팟캐스트 등 여러 채널에서 ‘클래식이 알고 싶다’를 진행하며 많은 대중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있다. 기업 및 기관의 초청 강사로서 수백 회의 인문학과 클래식 특강을 이어가는 그녀이기에 ‘아티스트 NOW’의 새로운 진행자로서의 행보가 기대된다.

공연 티켓은 전석 3만 원이며,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4050 일자리 2,000명 지원…중장년 고용안정 집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경제의 중심축인 40~50대 고용안정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건설경기 변화와 인구 구조 전환기를 맞아 상반기 중 2,000명에 대한 체계적 지원을 펼친다. 제주도는 26일 ‘4050 고용안정 및 선제적 일자리 지원대책’을 발표하고 단계별 지원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2025년 국가데이터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 전체 취업자는 전년 대비 3,000명 증가했지만,

강진군 병영면 지사협‧새마을회, 어르신 전동차 차양막 설치 지원

[뉴스스텝] 매서운 겨울바람이 불어온 날, 병영면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다.병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양은희‧김용관)는 병영새마을협의회(회장 송옥철)와 함께 전동차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해 전동차 차양막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전동차를 이용하는 어르신 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설치된 차양막은 겨울철 찬바람과 눈으로 인해 불편했던 어르신들

금산군, 의료급여일수 연장 402건 승인

[뉴스스텝] 금산군은 의료급여 수급자의 의료급여일수 연장 402건을 승인했다. 이를 통해 수급자들이 지속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됐다. 이와 함께 부당이득금 결손처분도 2건 처리해 의료급여기금 재정 건전성도 확보했다. 군은 지난주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심의했다. 의료급여심의위원회는 의료급여법에 따라 의료급여사업의 실시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의결기구로 관계 공무원과 의료급여에 관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